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데드아이 진] 롤 원딜 진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시즌 6 두번째 패치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의문에 쌓여있던 '데드아이'의 정체가 공개되었죠.


바로 새 챔피언 진이었습니다.


진은 원딜로 계획된 캐릭터인데요.


특이하게도 공속을 올리면 공격 속도가 안올라가고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매우 적게 올라가기 때문에 공속보다는 공격력에 투자하는 템트리를 가야합니다.


또 치명타 피해량이 줄어드는데요, 대신 치명타가 터지면 일시적으로 이동 속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굉장히 특이한 챔프이고, 메타 다양화를 추구하는 라이엇의 의지가 보이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너무 특이해서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일단은 PBE 서버의 유저들이 자주 갔던 템트리 위주로 여러분들에게 롤 진 템트리 공략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원딜 진 룬


일단은 요즘 원딜들의 대세인 공격 속도는 올리지 않습니다.


룬으로 공격 속도를 15% 찍어봐야 진에게는 공격력 5에 불과합니다. 


때문에 올공격력 룬을 박아주시는데요,


취향에 따라 방어구 관통력을 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방관을 올리신다면 3 정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진은 방관룬을 많이 낀다고 효율이 좋진 않더라구요.


2. 원딜 진 특성



치명타율을 높이는 진의 특성상 전쟁광의 환희도 진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PBE서버에서 이런 저런 패치가 이루어져서 제대로 써보지는 못했네요. 아마 시즌 6에서는 전쟁광의 환희에 무언가 변화가 있을것 같기에 섯불리 추천을 못드리겠습니다.


대체제로 천둥군주, 폭풍전사의 포효 등을 써봤는데.

일단 킬찬스가 가장 잘나오는건 천둥 군주의 호령 이었습니다. 딜량은 잘뽑히더라구요.

그리고 또 써본건 폭풍전사의 포효였습니다. 생존기가 없는 원딜 진을 원딜 징크스 마냥 미친듯이 뛰어다니게 만들어주더라구요. 하지만 후반 한타 때 탱탱한 탱커가 원딜 진을 물러 들어오면 폭풍전사의 포효가 발동이 안되어서 답답한 상황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결론이 뭐냐구요? 천둥 군주의 호령 가세요 ㅋ 무난합니다.



3. 원딜 진 소환사 주문


다시 강조하지만 원딜 진은 생존기가 없습니다. 때문에 힐과 점멸, 그 밖의 선택지는 절대로 비추하고 싶네요.



4. 원딜 진 스킬트리

사진은 구하지 못했습니다.


W선마를 추천드립니다. 

Q선마는 데미지도 어마어마하게 세구요. 하지만 Q의 투사체가 챔피언을 우선공격하는게 아니라 아무 적한테나 가서 때려박기에 라인 푸시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면 W선마는 마나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는데, 안정적으로 딜교를 할 수 있고, 마나만 조금 들인다면 라인 푸시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E스킬과 연계를 통해 순간적인 폭딜을 먹일 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때문에 저는 R-W-Q-E순으로 마스터하시는걸 추천합니다.


5. 진 원딜 템트리



일단 생존기 고자 원딜 진은 도란검으로 시작합시다. 

이후 첫 코어템은 무한의 대검을 가줍니다.

치명타, 공격력 등 필요한 스탯을 차곡차곡 쌓아주기에 PBE서버에서도 첫 코어템으로 손꼽히는 아이템이었습니다. 참고로 진이 무한의 대검을 가면 패시브로 인한 치명타 피해율 150%에서 200%로 올려주기에 효율도 다른 원딜이 갈 때 보다 좋습니다.


두번째 코어템은 정수약탈자 입니다. 높은 공격력, 쿨타임 감소, 치명타율 등 역시나 진에게 필요한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신발은 라인전에서는 방어력을 올려주는 닌자의 신발이 좋은데요, 라인전에서는 분명히 좋지만 한타로 넘어가면 애매해지는 감이 있습니다. 라인전이 말리는 상황이 아니면 헤르메스의 발걸음에 격노를 달아주세요. 광전사의 군화는 가지 않습니다.


그 밖에 추천드릴 템은 

1. 고속 연사포 : 확정 치명타를 통한 유틸성, 사거리 증가를 이용한 킬캐치 등을 활용하기 위해서 가는 아이템입니다. 공속은 보지 않습니다; 물론 아에 공속을 안 올릴 때 보다는 패시브 발동시 빠릿빠릿해서 좋습니다.

2. 죽음의 무도 : 피흡혈과 높은 공격력을 보고 가는 아이템입니다. 입힌 피해에 비례하여 피회복을 하기 때문에 스킬딜링 위주인 진에게는 피바라기보다 죽음의 무도가 효율이 좋습니다.

3. 요우무의 유령검 : 방어관통력 템 중에서 가장 진과 잘 맞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도 약간이나마 올려주기에 생존력도 보충해주구요.

4. 필멸자의 운명 : 요우무의 유령검으로도 방관이 부족하다 싶을 때 가는 아이템입니다. 도미닉경의 인사는 공속이 느린 데드아이 진에게 결코 좋지 않구요. 차라리 이 필멸자의 운명을 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