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정글 진] 롤 진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안녕하세요.


롤 시즌 6 2번째 패치가 진행되면서 베일에 쌓여있던 신챔프 데드아이 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원딜로 기획된 챔피언이지만 그레이브스와 비슷한 특성으로 인해 정글러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지요.


빠른 정글링과, 그레이브스와는 달리 속박기가 있다는 점에서는 그레이브스보다 훌륭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반면 정글을 빠르게 돌려면 Q스킬을 계속 돌려야하기 때문에 마나가 딸린다는 점,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한타에서 포지션이 애매해진다는 점 등이 단점입니다.


그래도 PBE서버에서 종종 보였기에 그것들을 토대로 정글 진 템트리 공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정글 진 룬



정글 진 룬입니다. 마법저항력 대신 고정마나를 올린다는 점이 뼈아프지만, 고정마나 룬으로 얻는 마나 100은 Q스킬 두 방을 의미합니다.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서 필수적이죠. 나머지는 AD룬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공격 속도는 진 패시브 때문에 박지 않습니다. 효율이 전~~~혀 없어요.


2. 정글 진 특성



치명타가 중요한 진, 전쟁광의 환희 올리면 좋습니다만, 스노우 볼링이 굴러가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시즌 6에 접어들면서 전쟁광의 환희를 바꾸려는 움직임이 있어서 일단 보류하겠습니다.


빠른 정글링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려면 천둥군주의 호령으로 조금이라도 딜을 보충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유념할 부분이, 다른 원딜과 다르게 정글 진은 분노 대신 마술을 올려주고, 천둥군주 특성을 가기 위한 책략 특성에서도 무자비대신 명상을 올립니다. 무자비를 포기한다는 점도 뼈아프지만 스노우볼링을 위해 조금만 참읍시다!


3. 정글 진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습니다. 특히 점멸은 생존기가 없는 진에게 꼭 필요합니다.


4. 정글 진 스킬트리

사진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Q스킬을 선마스터하시면 5초마다 4명의 적에게 160+0.5AD라는 어마어마한 딜을 주는 스킬이 만들어집니다. 정글링을 빨리 돌면 돌 수록 Q스킬을 쓸 때마다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그 다음 W스킬을 마스터해주세요. W스킬은 너무 자주 쓰면 마나가 달리니 주의해주세요.


R-Q-W-E 우선순위로 마스터해줍니다.


갱킹을 갈 때에는 WE로 즉발식 속박을 걸어주고 Q를 긁어주면 됩니다. 참고로 Q는 챔피언 우선 공격이 아닌 아무 적이나 공격하기에 챔피언을 때려주셔야합니다.


5. 정글 진 템트리



첫 아이템은 사냥꾼의 부적을 가줍니다. 한번이라도 Q스킬을 더 돌리는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코어아이템으로 추적자의 검+용사를 가줍니다. 별다른 이동기가 없기에 추척자의 검에 붙은 이동속도 훔치기가 생각보다 절실합니다.


신발은 격노를 붙은 걸 가주시는데, 무난한건 헤르메스의 발걸음입니다. 아까 룬에 마법저항력을 안달아서 이걸로 저는 보충합니다. 적에 AP가 없으면 신속의 장화를 가줍니다. 당연하지만 광전사의 군화는 안 갑니다. 진에게 공속은 좋지 아니해요.


그 후 요우무의 유령검은 방관과 이동속도 증가로 매우 매력적이고 팔방미인인 아이템입니다.


이후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피바라기, 혹은 죽음의 무도 중 하나를 택해주시면 되구요.


역시나 생존력과 방관을 높여주는 멜모셔스의 아귀 정도가 무난할 것 같아요.


막템으로는 루난의 허리케인과 고속연사포 중 하나를 택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루난을 더 추천드려요. (왜 막템에 공속템을 가냐면, 치명타가 아에 안터질 때 보다 그래도 틈틈히 터지는 진이 낫고, 공속으로 인한 이동속도 증가로 유틸성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루난은 광역딜을 줄 수 있어서 좋고, 고속 연사포는 확정 치명타를 먹일 수 있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