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버워치 공략

오버워치 맥크리 공략 및 스킬 콤보!!

 

얼마 전부터 오버워치를 하기 시작했는데, 진짜 개꿀잼이더라ㅋㅋ

 

그 와중에 제일 멋있는 영웅이 맥크리더라

 

 

일단 캐릭터 컨셉이랑 리볼버 쏘는 것부터가 레알 개간지고, 샷건 쏴대는 쫌팽이들이랑 달리 샷발이 맥크리의 실력을 가르는게 마음에 들었다.

 

뉴비들은 이런 맥크리를 어떻게 운용해야 하는지, 기본이 뭔지 궁금할거다.

 

맥크리 스킬 설명이랑 맥크리 공략 해주겠다.

 

일단 스킬 설명 영상 볼사람 봐라

 

1. 맥크리 평타

 

평타는 피스 키퍼라는 리볼버를 사용한다.

왼쪽 클릭은 한 발 씩 쏘는데 데미지가 70~35씩 꽂힌다. 레알 개아프고 연사 속도도 나쁘지 않다. 맥크리 처음 해보는 유저는 탄환이 다소 느리게 날아간다고 느낄 수 있는데, 오버워치 자체가 캐릭터 피격 범위가 상당히 넓은 편이라서 적응될 때까지는 탄속 신경 안 쓰고 그냥 다른 FPS게임 즐기듯이 쏘면 맞는다. 적응되면 탄속까지 고려해서 예측샷 할 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고.

오른쪽 클릭은 남은 탄환을 한번에 쏟아붓는다. 근데 반동이 꽤 심함. 다른 FPS게임 할 때처럼 상탄조절 해줘야함. 오른쪽 클릭 하면서 마우스를 아래로 쭉 내려라. 그리고 탄이 많이 튀니까 근접했을 때에 한방기로 써라. 데미지는 6발 풀히트하면 270정도 나온다.

 

평타 운용법이 맥크리의 기본 실력이 된다. 일단 중장거리 교전에서는 일반적인 FPS게임 하듯이 총알 한 방 한 방 쏴줘라. 장거리 교전에서는 한 대라도 맞춰야한다는 기분으로 몸통에 쏴주고, 중거리 교전부터는 머리통에 때려박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쏴라. 앞서 말했지만, 오버워치는 피격 범위가 넓어서 부담없이 쏘면 피격 판정이 난다.

 

근접 교전이 맥크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단 과거에는 오른쪽 클릭만 주구장창해도 애들이 쓰러져나갔지만, 너프를 먹어서 이제 그 정도는 아니다. 팁을 주자면 왼쪽 클릭 1방~2방을 머리통에 박기 위해 노력해라, 그 다음 남은 4~5발을 몸통에다가 연사해. 연사하고서 바로 모퉁이나 기둥 뒤에서 재장전하고 다시 만나서 연사하고 반복하면 된다. ㅇㅇ

 

참고로 재장전 중에 V키로 근접공격 할 수 있음. ㅇㅇ 장전 속도가 빨라지진 않지만 딜이 조금이라도 부족한 순간에 근접 공격하는게 진짜 도움 많이 됨.

 

결론 : 한 방~두 방은 헤드에. 남은 탄은 몸통에 연사.

 

2. 맥크리 Shift 구르기

 

Shift 스킬은 구르기다. 3인칭 시점에서는 구르는 것처럼 보이는데, 우리가 플레이 하는 1인칭 시점에서는 그냥 빠르게 이동하는 것처럼 보인다. 아무튼 구르고나면 재장전이 되어있다.

 

이 스킬을 아까의 평타 운용법이랑 합치는거지.

 

한 방 헤드 - 5발 몸통에 연사 - 구르기 - 6발 몸통에 연사.

이거 풀히트하면 600 데미지 정도 나옴. 즉, 못 죽이는 캐릭이 없음.

 

3. 맥크리 E 섬광탄

 

맥크리 섬광탄은 맞은 적에게 약간의 데미지와 0.5초의 무력화 효과가 생긴다.

0.5초를 누구 코에다 붙이냐는 생각도 들지만, 이 0.5초 동안 연사를 때려박는다고 생각해봐라.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이다.

 

갑작스럽게 적을 만나면 무조건 e스킬 + 오른쪽 클릭으로 연사 하는 습관을 들여라. 겐지 같은 놈들은 그냥 순삭이다.

 

평소에는 교전하면서 적의 위치를 파악한 후에 마무리로 갈긴다.

 

4. 맥크리 Q 황야의 무법자

 

맥크리 궁극기는 황야의 무법자라는 스킬이다.

시야에 보이는 모든 적을 조준한다. 그러다가 모든 적을 죽일 수 있는 상황이 되면 총들을 연사하면서 죄다 죽여버린다. 시전시에 50%가 감소하고, 총을 쏘면서 50%가 감소한다. 중간에 캔슬하면 50%만 감소되는거임.

시전 시간은 겐지나 트레이서 같은 좆밥들만 있을 때에는 2초면 조준 끝나고, 송하나 같은 탱커가 있을 때에는 5초 정도 시간이 걸림. 최대 10초 동안 조준하고 있을 수 있다.

'석양이 진다...'하더니 적들이 어리둥절 어리둥절 하는걸 보는게 포인트.

 

 

5. 맥크리 공략 및 운용법

 

맥크리 운용법은 팀원들의 2선에서 있으면서 적들에게 왼쪽 클릭으로 짤짤이를 지속적으로 넣어주는게 중요하다. 그러다가 근접교전 상황이 일어나면 내가 아까 알려준 콤보 있지?

 

한 방 헤드 - 5발 몸통에 연사(이 때 섬광탄 같이 써주면 좋다) - 구르기 - 6발 몸통에 연사

 

이걸로 교전에서 너 만나는 좆밥을 녹여줘라.

 

그러다가 교착상황이 되면 Q게이지가 다 찼을거야

 

적들이 네 위치 발각하지 않을만한 곳으로 올라가서 Q켜주면 된다. Q 한 방에 교착상황 그대로 역전된다.

 

 

맥크리 하이라이트 영상 보면서 내가 알려준 것들을 어떻게 써먹는지 확인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