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공략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6월 4주차!! 이걸 방밀이!!

템포스톤의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6월 4주차가 공개되었습니다.


전사의 약진이 두드러지는데요. 템포 전사는 물론이고, 방밀전사라 불리는 컨트롤 전사가 1티어로, 그것도 1위로 급부상했습니다.



주전흑이라 불리는 현 하스스톤 메타에서 주술사와 흑마법사를 전사가 찌바른 것이지요.


실제로 손패가 꼬일 염려가 많은 주술사와 도발 하수인이나 광역기에 취약한 흑마법사와는 달리


빠른 템포로 승부를 보는 전사는 마땅한 카운터가 없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해적 하수인과 무기를 적극 채용하거나 크툰을 채용하거나 용 전사를 하는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까지 할 수 있으니, 단연 1티어 덱이라고 말할 수 있죠.



한편 미드레인지 주술사와 주문도적은 2티어로 가라앉았습니다. 워낙 정형화 된 플레이를 하다보니 카드가 뻔히 읽혀서 다음 플레이를 상대방이 카운터치는 경우가 많아졌죠. 


템포 법사는 여전히 강한 면모를 보이지만, 손패가 꼬이거나 불꽃 꼬리 전사가 잡혀버리면 처참하게 템포가 무너져버리죠. 크툰 드루이드는 부족한 광역기 때문에 현 메타에 좋지 않아 보입니다.



주전흑이 워낙 강세이다보니 2티어 이후의 3, 4티어는 죽도 못쓴다는 표현이 맞아보입니다. 


성기사는 가뜩이나 손패를 많이 타고 템포가 느린데 주전흑의 빠른 템포를 끊으려다보면 오히려 자신의 템포가 끊기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컨트롤 주술사의 경우에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어그로 주술사, 위니 흑마 등을 카운터치는 데에는 매우 훌륭한 성능을 보이지만, 미드레인지 덱을 상대할 때에는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