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공략

하스스톤 사냥꾼 무과금 덱 추천 미드냥!

하스스톤 초보자분들이 가장 무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직업군이 사냥꾼입니다.


템포에 맞는 하수인들을 소환하면서 명치만 뚜까패면 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확장팩인 '검은 바위 산'에서만 얻을 수 있는 '속사' 등의 카드가 키카드로 채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스스톤 초보자 분들이 이러한 속사 등의 유로카드 없이


무과금 덱 으로 무난하게 플레이 하실 수 있는 미드레인지 사냥꾼 덱을 공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속사는 빙결의 덫과 치명적인 사격으로 대체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정규전에서 추가된 카드들이 많이 눈에 보이실 겁니다.


운용법과 함께 카드 하나 하나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1. 멀리건


일단 멀리건은 1~3코스트의 하수인을 들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글거리는 박쥐는 필히 1코스트에 잡아주시는 것이 좋고요, 왕의 엘레크, 청소부 구더기 등이 좋습니다.


멀리건 추천 : 이글거리는 박쥐, 빙결의 덫, 왕의 엘레크, 독수리뿔 장궁, 청소부 구더기


2. 초반 운용법


이글거리는 박쥐와 청소부 구더기를 통해서 초반 템포를 늦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상대 하수인의 체력이 3일 경우 이글거리는 박쥐로 동귀어진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이글거리는 박쥐 - 왕의 엘레크 - 청소부 구더기 - 감염된 늑대 순의 1, 2, 3, 4 코스트를 차례로 낸다면 그 경기는 거의 이긴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만,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에는 빙결의 덫으로 상대의 템포를 끊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중반 운용법


폭발의 덫과 빙결의 덫, 독수리뿔 장궁 등으로 상대의 템포를 잘 끊으면서 본인의 하수인은 지속적으로 소환해주셨다면 이제 필드를 굳히실 차례입니다.


상대방이 강력한 하수인을 냈다면 조무래기 하수인들은 처치해주시고, 강력한 하수인은 치명적인 사격으로 죽여주세요. 


상대방이 낮은 공격력의 하수인을 지속적으로 낸다면 날뛰는 코도를 소환하셔서 템포를 끊어주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청소부 하이에나는 중반에 강력한 힘을 내는 하수인 중 하나인데요. 상대방과의 하수인 교환 중 오는 손실을 청소부 하이에나가 자라면서 최대한 커버해줍니다. 사용조건이 다소 한정되어있는 하수인이지만, 무과금 덱에게 승부수를 주는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청소부 하이에나가 1턴 이상 살아남는다면 개들을 풀어라와 강력한 콤보를 완성시킬 수도 있습니다.


4. 후반 킬각


어느 정도 필드를 정리했다면 툰트라 코뿔소를 소환해둡니다. 이후 사바나 사자와 야생의 부름으로 킬각을 내면 끄읏!


참고로 개들을 풀어라는 요즘 메타에 맞지 않는 카드라서 1장만 넣었습니다. 개들을 풀어라 만으로는 필드를 잡기 힘들기 때문이지요.


청소부 하이에나와 연계하시거나, 후반에 야생의 부름이 소환된 다음 턴에 버프 받으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