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버워치 공략

오버워치 솔져76 공략 및 콤보 운용법!

6월 15일 패치 당시 맥크리와 위도우 메이커가 너프를 먹었죠!


당장은 픽률에 큰 피해를 입지 않은 듯 했으나, 이 영웅의 재발견 이후 그들의 픽률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바로, 오버워치의 만능 재주꾼 솔저 76 입니다.




솔져 76 은 기존 FPS와 조작감이 비슷하고 치유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초보자들이 접하기에 가장 쉬운 영웅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어느 정도 오버워치에 적응된 중수 이상이 솔저 76 을 접할 경우 다방면에서 1인분 이상을 하는 영웅이 됩니다.


먼저 스킬설명부터 보시고, 솔저 76 공략 및 스킬 콤보 운용법을 만나보시죠.



1. 왼쪽 클릭 : 펄스소총


기존 FPS 게임들에서 많이 만나볼 수 있던 방식인 돌격소총입니다.


개인적으로 콜 오브 듀티의 느낌이 많이 나네요.



- 4발째부터 에임이 벌어지기 시작하기에 3~4발 씩 끊어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탄창을 총에 꽂는 순간 재장전이 완료됩니다.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다른 스킬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주로 오른쪽 클릭을 사용합니다.


- 근접에서는 헤드샷을 노리고 쏘시는 편이 좋습니다. 오버워치는 헤드샷을 노리기가 다른 게임보다 쉬우므로 헤드를 노리고 쏘기 위해 노력하세요!



2. 오른쪽 클릭 : 나선 로켓


직격시 120의 데미지를 주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같은 공격군 영웅을 만났을 시에는 헤드에 평타 3-4방 꽂아주고, 나선 로켓 쏘고, 헤드에 다시 평타를 갈겨주시면 웬만한 공격군 영웅들은 조져버릴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직격했을 시에 120의 데미지를 주므로 직격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 하지만 겐지 등의 적을 만났을 때에는 바닥에 쏴서 넉백 효과를 줘서 상대의 딜로스를 유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 평타 3-4방을 꽂아준 후 에임이 줄어들기를 기다리면서 쏘시거나, 앞서 말했듯 장전 애니메이션 캔슬을 위해서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3. Shift : 질주


요즘 FPS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질주 스킬입니다. 


전진할 때에만(W키를 누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음에 주의하시기 바립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니 항상 shift를 누르면서 이동하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솔저 76이 다방면에서 활약하기 위해서는 shift를 이용한 기동성이 필수적입니다. 꼭꼭! 질주를 자주 활용해주세요.



4. E : 생체장


솔져 76 이 팔방미인인 이유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5초 간 초당 40씩 회복시킵니다.


초당 40이 꽤나 큰 회복량이므로 쿨타임이 돌 때마다 필요한 위치에 가서 사용해주세요! 


리퍼나 맥크리와의 교전 시에 사용하셔서 딜 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도 있습니다.


쿨타임은 15초 입니다.




5. Q : 전술조준경


6초 간 모든 평타가 자동으로 적에게 조준되어 명중률 100%로 맞춥니다!


재장전도 상당히 빨라지기 때문에 Q를 사용하시고 6초 동안 꾹 누르고 계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성능 자체는 다른 궁극기 스킬들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는 편이지만, 적재적소에 사용할 경우 다수의 딸피 적들과 1~2명의 적을 사살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단점은 헤드샷이 안 뜬다는 점! 때문에 초근접에서 사용하시기 보다는 다소 거리가 떨어진 위치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로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운용법


솔져 76이 주목받는 이유는 평타의 정확도가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평타 한 방의 데미지는 낮은 편이지만, 높은 정확도와 연사력을 활용하여 샷빨을 최대한 살릴 경우 상대방의 머리통을 터뜨릴 수 있다는 점이 국내 유저들에게 매우 큰 매리트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러니 높은 정확도를 이용해 항상 헤드를 노리시거나, 중거리에서 짤짤이를 쉬지 않고 넣어주세요.



솔져 76이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기동력과 생체장입니다. 


기본적으로 솔저 76은 팀원들과 함께 붙어다니면서 2선에서 적들의 헤드를 평타로 빻으면서 틈틈히 생체장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맡습니다.


하지만 빠른 기동성 때문에 언제든이 진영을 이탈하여 적의 뒤를 노리는 플레이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Shift를 활용하여 지름길로 들어오는 적을 잘라주시거나, 적의 후방을 기습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기습하는 와중에 솔져 76이 끊겨버린다면 생체장이 사라져버리는 것과 같기 때문에, 무리하지 마시고, 반드시 살아서 진영에 복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