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버워치 공략

오버워치 리퍼 공략 및 운용법!




높은 픽률을 자랑하는 영웅 중 하나인 리퍼!

리퍼의 장점은 초보자들도 쉽게 다룰 수 있고, 마스터하기도 비교적 쉽다는 점입니다. 


또한 화력이 미친듯이 깡패라서 숙련되고 나면 웬만한 탱거를 녹일 수 있는 독보적인 근접 화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웅 자체가 간지나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구요.


오늘은 오버워치 리퍼 하는 법 입니다!!


일단 리퍼 스킬설명 영상부터 보고 가실께요~



1. 패시브 - 수확


리퍼에게는 죽은 적 영웅들에게서 영혼 구술이 보입니다!


이 구슬을 습득할 때마다 50의 체력이 찹니다. 


궁극기 사용 중에도 떨어지는 구슬을 먹고 엉겁결에 생존력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단, 정크랫은 죽으면서 폭탄도 같이 떨구기 때문에 정크랫 영혼 구슬 먹으러 무심코 갔다간 그대로 죽는겁니다.





2. 평타 - 헬파이어 샷건


탄 한 발 당 20발의 산탄을 쏩니다. 산탄 하나 당 2~7의 데미지입니다. 즉, 근접에서는 140의 데미지를 한 방에 쏠 수 있는 것이지요. 연사력은 2초 당 한 발 입니다.


워낙에 데미지가 센데다 헤드샷 판정까지 있어서 근접에서 정면으로 마주칠 시에는 리퍼를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없습니다. 특히나 디바 같은 탱커는 헤드범위도 넓어서 금방 녹아버립니다.


정면으로 마주쳐도 답 없게 세지만, 빛을 발하는 순간은 상대의 뒤를 칠 때입니다. 상대의 뒤를 잡고 초근접 상태에서 헤드샷 한방이면 웬만한 공격군은 모두 죽어버립니다. 위도우 메이커의 카운터라고 할 수 있죠.


3. Shift - 망령화



Shift를 누르면 3초 간 무적 상태 + 이동속도 30%의 상태로 움직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적들이 쏴도 데미지를 입지 않기 때문에 적들은 알고서도 그냥 보내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적이 뻔히 보는 앞에서 딸피상태로 망령화를 걸어서 헬스팩과 영혼 구슬을 먹는 그 잔인함이란...



다루기가 쉬운 무적 스킬이라서 초보자 분들도 큰 무리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E - 그림자 밟기



E 버튼을 누를 시에는 마우스 포인터가 위치한 부분에 검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E 버튼을 떼면 2초 후에 그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처음에 적응만 하면 다루기가 쉬운 스킬로, 적의 후방을 기습하거나, 수비 중인 바스티온 등의 수비군 영웅들의 뒤를 칠 때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이 스킬과 강력한 평타의 위력이 더해지면 암살자로서의 리퍼가 탄생하는 것 입니다!



5. Q - 죽음의 꽃



3초 간 주변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초당 200의 데미지로, 총 600의 데미지를 적에게 입히기 때문에 정타로 맞춘다면 웬만한 적은 죽어납니다.


주의할 점은 이 스킬을 쓰는 동안 리퍼가 무적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때문에 스킬을 쓸 때에 적의 스킬을 맞거나 집중포화를 맞는다면 그대로 죽어버립니다. 때문에 Shift로 적진에 야무지게 들어가 스킬을 쓴다면 Shift가 끝나기를 기다렸던 적들의 스킬세례를 맞게 됩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팁은, E스킬로 높은 지형으로 이동한 후에, 적들의 머리 위로 떨어지면서 Q스킬을 쓰는 것입니다.




리퍼 운용법 : 


리퍼는 샷건을 사용하기 때문에 점프나 무빙을해도 샷이 흐트러지지 않고 잘 맞습니다. 때문에 적과 대칭할 때에 끊임없이 움직이고 점프하면서 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퍼는 기본적으로 적의 뒤를 치는 플레이가 키포인트가 됩니다. E스킬을 통해 적들이 눈치채지 못하는 곳으로 이동해서 적의 뒤를 끊어주고, 다시 E스킬을 통해 잠시 빠져있다가, E스킬을 통해 적의 뒤를 다시 자르러 가는 등의 플레이가 주된 플레이죠. 초보자 때에는 어디로 가는 것이 좋을지 잘 감이 안 잡히실 겁니다. 그럴 때에는 그냥 적들이 신경쓰지 않을 때에 적의 뒤로 바로 이동하는 것도 좋은 플레이입니다.


교전하다가 불리한 상황이다 싶으면 바로 Shift키를 켜고 탈출하세요. 헬스팩의 위치를 알고 있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헬스팩의 위치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일단 shift로 도망지다보면 답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궁극기는 공중에서 떨어지면서 쓰기, E스킬로 적의 뒤를 치면서 쓰기, 완전히 난전 상황일 때에 shift로 접근해서 쓰기 등이 있습니다. 셋 다 적들의 어그로를 최대한 끌지 않는 상태에서 쓰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죠. 어그로 다 끌린 상황에서 쓰면 위험부담이 너무나 큽니다.



이러한 점들이 어떻게 쓰이는지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만나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