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공략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7월 1주차, 용 템포로 살아남은 전사!

블리자드의 게임들의 메타를 분석해주는 템포스톰에서 하스스톤 7월 1주차 덱 파워랭킹을 발표했습니다.

 

 

먼저 하스스톤 7월 1주차의 1티어 덱입니다.

 

1위 : 어그로 주술사

2위 : 용 전사 (용 템포 전사)

3위 : 크툰 전사

4위 : 위니 흑마

 

 

먼저 방밀 전사와 템포 전사는 2티어로 하락했습니다.

어그로 주술사와 위니 흑마가 이들을 카운터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한 것이 그 이유라고 템포스톰은 설명했는데요.

 

반면 하수인들 간의 시너지를 노리는 용 템포 전사와 크툰 전사가 1티어로 부상했습니다.

 

용 템포 전사는 기존의 용 전사에서 템포를 높여주는 하수인들을 추가하여 초반에는 빠르게 필드를 잡고, 중반에는 상대방을 카운터치고, 후반에는 캐리력있는 전설 하수인을 소환하는 전사입니다.

 

크툰 전사는 기존의 방밀 전사에서 크툰 하수인들이 추가된 형태로, 최근에는 크툰 버프 하수인을 최소화시키는 대신 브란 브론즈비어드와 고효율의 템포카드들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덱들이라지만, 지난 6월 4주차 덱 파워랭킹에서 2~3티어로 평가받았던 덱들이 이렇게 급성장 할 줄을 예상 못 했네요!

 

 

7월 2주차 2티어 입니다.

 

템포 마법사가 강한 모습을 보이며 5위로 올라섰고, 컨트롤 전사와 템포 전사 등은 많이 하락하여 2티어에 위치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미드레인지 덱들의 강력함이 눈에 띕니다.

 

한편 미드레인지 덱을 구축하는데에 고전하는 성기사와 도적, 사제 등은 상당히 고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3, 4 티어에 머무를 정도로 매우매우 고전하고 있지요.

 

전반적으로 컨트롤 덱들이 죽도밥도 안되는 상황이라 밸런스 패치가 있어야하는 거 아닌가 싶네요...

 

워낙 가성비 좋은 도발하수인이 많은 것이 원인으로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1티어의 영광을 차지한 용 템포 전사 덱을 소개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