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2 의 여캐들이 해외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Sudden Attack 2 Pretty Girl' 이라는 이름으로 서든 어택 2의 여캐 모델링이 추출 및 공유되고 있는 것인데요.


서든어택 2의 개발진들이 엔진 활용이 얼마나 부족한지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공식 서비스 10시간 만에 모델링이 추출당했으니까 말이죠. 기본적인 암호화도 되어있지 않아서 아마추어 유저들도 손쉽게 해킹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베데스다의 게임인 스카이림의 CBBE 모드에서는 이미 완벽하게 구현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해커의 말에 따르면 다른 캐릭터는 몸과 옷이 일체이지만, 미야의 경우는 유두와 음모까지 세세하게 모델링되어 있었다고 하는군요. 공들여서 제작했다더니 공을 많이 들였나보네; 한편 CBBE 모드의 여성 캐릭터와 신체가 매우 흡사하여 표절 논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7월 14일 추가) http://m.blog.naver.com/kjm00006/220757656600 네이버 블로거분께서 저의 글을 인용하면서 글을 쓰셨길래 들어가봤더니, 실제로 가슴 부분의 텍스쳐가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언리얼 엔진을 직접 분해하셔서 확인하는 모습이 세세하게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좋은 글 감사하고, 제 주소까지 인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은 베데스다 게임인 베가스 4도 구형 엔진을 사용하는 만큼 추출한 그대로 넣을 수가 있구요.


밸브의 필름 소스메이커 (FSM)에서도 모델링과 텍스쳐 모두 구현되었습니다.


즉, 3D 동영상으로까지 구현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DOA에서도 텍스쳐를 통해 구현되었습니다.



서든어택 2...혹시 노이즈 마케팅을 노리고서 이렇게 허술하게 모델링한건가?;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