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버워치 공략

오버워치 신규 영웅 아나 트레일러 공개!!

오버워치의 신규 지원 영웅 '아나'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나는 '지원형 저격수'라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군의 치유와 적의 사살 모두 다 가능한 영웅입니다.


공수가 균형이 잡힌 캐릭터는 다소 성능이 애매한 경우가 많지만, 아나의 경우에는 메즈기가 많아서 상당히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나 스킬 설명 

1. 아나 평타 : 아나의 평타는 적에게는 80의 데미지를, 아군에게는 75의 회복을 주는 저격총입니다. 도트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헤드샷 판정은 없으며, 일반 사격시에는 투사체로 판정, 조준 사격시에는 히트 스캔으로 즉시 판정되는 피격 방식입니다. 특이한 점은 아군과 적군에게 모두 들어가는 공격이기 때문에 아군이 가로막고 있으면 적에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연사력은 1.14초 입니다.


2. 아나 E 생체폭탄 : 피격시 적에게는 60의 데미지를, 아군에게는 100의 체력 회복을 줍니다. 또한 잠시동안 적은 치유효과를 받을 수 없고, 아군은 치유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일단 기본성능 자체도 좋고, 조건에 로드호그나 파르시 조합 등을 상대로는 엄청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너프받을 것 같은데; ㅋ


3. 아나 Shift 수면총 : 적을 적중시킬 시에 6초 동안 잠재웁니다. 적이 공격받을 시에는 잠에서 깨어납니다. 무려 6초 동안 잠들기 때문에 라인하르트 같은 적의 주요 탱커를 잠재우면 6:5 싸움이 되기 때문에 팀웍이 중요한 경쟁전 등에서 매우 중요해보입니다. 이 스킬도 너프 받을 것 같은데; ㅋ 


4. 아나 궁극기 Q 나노 강화제 : 아군 한명에게 강화제를 투입하여 8초 동안 이동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피해량 감소를 줍니다. 


아나 평가 : 전체적으로 다양한 메즈기가 있기 때문에 숙달된 플레이어일 수록 활용도가 늘어날 것 같습니다. 게다가 힐량도 어마어마한 수준이라서...제가 볼 때에는 너프먹을 것 같습니다 ㅋㅋ 물론 평타의 연사력이 낮춰서 밸런스를 맞추려고 했습니다만, 손을 바쁘게 움직일 수 록 능력이 배가될 수 있는, 고수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지원형 영웅입니다. 블리자드는 게이머들을 잘 이해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런 매력적인 영웅이라니... 아쉬운 점은 이동기가 부족하다는 점인데요. 루시우나 메르시가 전장에 빠르게 재합류할 수 있는 것과 달리, 아나는 한번 잘리면 부지런히 뛰어와야 합니다. 게다가 이동기가 없으니 좋은 위치를 잡을수도 없구요. 앞으로 경쟁전 상위 랭커에서는 아나를 지키려는 사람과 아나를 먼저 끊으려는 사람의 싸움 양상으로 바뀔 것 같습니다.


아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