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이병선 속초 시장은 허핑턴포스트 코리아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포켓폰 태초마을 시장 이병선 입니다'

 

 

왜 속초가 포켓몬 GO가 되는지에 대한 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포켓몬 Go의 개발사 측은 지도을 마름모 꼴로 나누어 서비스 지역을 설정했는데, 공교롭게도 속초가 한국지역의 마름모 꼴에 포함되지 않아 북한으로으로 인식,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지요.

 

 

보시다시피 울릉도도 포켓몬 GO가 가능합니다!! 출처 : https://twitter.com/mangonaam?ref_src=twsrc%5Etfw

 

 

 

그렇다면 북한은 포켓몬 GO가 되냐구요? 예 됩니다. 구글 지도가 서비스 중인 모든 곳에서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은 구글 측에 '한국에서 서버 사용' '군부대 시설 모자이크' 등을 요구했지만, 구글 측에서 받아들이지 않아 현재 구글 지도는 구글이 아닌 SK 측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포켓몬 GO가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것이지요.

 

아무튼 ㅇㅇ

 

 

사진출처 : 허핑턴포스트 코리아 http://www.huffingtonpost.kr/2016/07/14/story_n_10980150.html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허프코리아와 인터뷰하는 이병선 시장님은 시종일관 즐거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본인을 '태초마을 이병선'이라고 소개하기도 하고,

 

'그렇다면 시청에서도 포켓몬이 잡히냐?'는 질문에 '시장실에서 잡아보겠다'며 알통몬을 잡기도 했습니다.

 

또한 포켓고로 인해 많은 분들이 속초를 찾아주시면 서울에서 속초로 오는 버스도 늘어날 것이며, 속초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며 네티즌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인터뷰 기사와 자세한 영상은 허핑턴포스트 코리아 http://www.huffingtonpost.kr/2016/07/14/story_n_10980150.html 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1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