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롤 시즌 7,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 공략

롤 시즌 7의 픽률 1위!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 공략입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 만큼 격변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격변이 진행될 때마다 유틸성과 적절한 아이템으로 안정적인 성능을 뽑아낼 수 있는 이즈리얼의 인기가 올라가는 경향이 있지요.


시즌 7의 픽률 1위 원딜, 이즈리얼 입니다.


1. 이즈리얼 룬


시즌 7 이즈리얼은 아이템들을 활용한 유틸성을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진행되는데요. 이에 따라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공속 표식과 카이팅을 가능하게 하는 이동속도 정수를 필수적으로 들게 됩니다.


룬은 취향이기에, 저는 치명타율 표식을 하나 박아서 의외성을 노리고자 했습니다.



2. 이즈리얼 특성



공속 위주의 유틸 이즈리얼에게 필수적인 특성은 전투의 열광 입니다.


전투의 열광을 찍어주시는데, 1단계 특성에서 마술과 분노 모두 유용합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조금이라도 더 우세를 점하고 싶다면 분노를, 후반까지 생각한다면 마술을 찍어주시고요.


흉포에 18포인트를 투자하셨다면, 초반 라인전에서 생존력을 올려주는 결의에 12포인트를 찍어주세요.



3. 이즈리얼 소환사 주문



점멸과 회복으로 생존력과 유틸성을 최대한 올려줍니다. 이즈리얼에겐 항상 좋은 소환사 주문이지요.



4. 이즈리얼 스킬 트리



공속 이즈리얼에게 중요한 스킬은 W스킬인데요. 아군에게 잘 발사할 시에 이즈리얼의 공속을 올려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서는 W스킬로 맞출 아군이 없으니 뒤쪽으로 몰아줍시다.


때문에 결국 스킬트리는 평소와 같은 R-Q-E-W의 우선순위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한방 스킬 콤보는 R-E-평Q평-W평 입니다.


어디까지나 한방 스킬콤보이기 때문에 암살이 가능할 때에만 사용해주시고, 평소에는 평Q평평 (적절할때) E 등으로 카이팅 위주로 플레이 해 주세요.



5. 이즈리얼 템트리



이즈리얼의 핵심 템은 시즌 7에서도 무라마나와 삼위일체 입니다.


초반에 여신의 눈물과 광휘의 검으로 기본적인 스노우 볼링과 딜량을 확보해주신 후, 


아이오니아 장화+광위의 검 조합으로 최대한 버티면서 삼위일체 아이템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삼위일체와 마나무네를 뽑은 다음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순위 : 몰락한 왕의 검 - 공속과 피흡, 메즈기 등 이즈리얼에게 필요한 유틸성과 딜량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2 순위 : 도미닉 경의 인사 VS 헤르메스의 시미터 - 도미닉 경의 인사는 적의 탱커를 녹이는데에 특화된 아이템으로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이즈리얼에겐 딜보다 생존이 중요한 플레이 방식 중 하나이지요. 이즈리얼을 무는 데에 특화된 적 탱커가 있을 경우 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생존력을 올려줍시다.


3 순위 : 피바라기 VS 수호천사 - 피바라기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나 도미닉경의 인사를 간 후에 마무리 아이템으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생존력을 높여주죠. 물론 피바라기 대신 수호천사 등으로 완전히 생존력을 올리는 데에 특화된 아이템을 가셔도 좋습니다. 상황과 개인의 역량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