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롤 시즌 7, 베인 템트리 및 특성 공략


롤 시즌 7의 픽률 2위 원딜!

베인 템트리 및 특성 공략입니다.



시즌 7이 되면서 탈압박에 능한 원딜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너프를 먹었음에도 쓰는 사람에 따라 출중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베인이 다시 뜨고 있습니다.


롤 시즌7 픽률 2위 원딜! 베인입니다.



1. 베인 룬


룬은 취향에 따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최대한 무난하고 초반에 강력한 룬을 셋팅해봤습니다.


왕룬에 공격 속도를 박았다는 점 유념해주시고,


의외성을 노리기 위해 표식에 치명타 룬을 하나 박아줬습니다.




2. 베인 특성



제가 올릴 공략은 B.F 대검과 스태틱의 단검으로 초반을 버티는 공략이기 때문에 전쟁광의 환희가 초반 라인전에 잘 맞습니다. '전투의 열광'이 후반 캐리력은 좋지만, 초반 라인전에서는 '전쟁광의 환희'가 압도적으로 좋기에 추천합니다.



저는 '새로운 피'를 찍어서 초반에 상대방에 평타 카이팅을 넣고 갱을 기다리는 플레이를 자주 하는데요,


초반에 라인전을 무조건 초식으로 가겠다 싶으신 분은 '포식'도 굉장히 좋은 라인유지 수단입니다. 


'포식'+'흡혈귀' 조합이면 B.F를 살 만큼 돈을 모으고 집에 갈 수 있죠. 


어쨋거나 저는 '새로운 피' + '흡혈귀' 조합으로 초반 라인전에서 1킬 혹은 1어시를 노리는 플레이를 자주 합니다.




3. 베인 소환사 주문



시즌 5 같은 경우에는 점화 점멸도 많이 들었는데, W가 심하게 너프를 당한 뒤로는 항상 회복 점멸을 씁니다.... 어쩔 수 없어요 ㅠㅠㅠ



4. 베인 스킬트리



무조건 구르기를 선마해줍니다. 


구르기가 저희가 코어템으로 갈 BF대검과도 시너지가 좋고, W 스킬은 후반에 갈 수록 의미가 있기 때문에 구르기를 선마해줍니다.



5. 베인 템트리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시즌 7 템트리도 초반 버티기 + 한 방으로 갱 호응하기로 라인전을 가져갑니다.


도란의 검과 특성의 흡혈로 초반을 버텨주시다가, 첫 귀환에서 BF를 삽니다.


BF를 살 수가 없으면 어쩔 수 없이 곡괭이를 사시구요.


이후 상대방의 견제가 약하다 싶으면 열정의 검을,


상대방의 견제가 강하고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가져가고 싶다 싶으면 광전사의 군화를 사줍니다.


이후 돈이 되는대로 스태틱의 단검을 사주시면 됩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안타까운 수준인 베인의 푸쉬력을 늘려주고, 갱 호응 시에도 100의 데미지를 순식간에 박아줘서 갱 성공률을 높여줍니다.


이후 무한의 대검과 유령무희를 사줍니다.



스태틱, 무한의 대검, 유령무희를 산 후에는 탱템을 가주시는데요.


피바라기, 헤르메스의 시미터, 밴쉬의 장막 중 2개 정도를 사주시는게 적절합니다. 


상대방의 AP가 강세일 때에는 시미터, 밴쉬 조합으로.


보통일 때에는 피바라기, 밴쉬 조합으로.


아군이 본인을 존나 잘지키거나 컨트롤에 자신있으신 경우에는 피바라기, 도미닉 경의 인사로 캐리력을 극대화 시켜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