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뉴스

랜섬웨어 방지!! 컴퓨터 백신 추천 및 순위!

최근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면서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백신 프로그램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 PC부터 사무용 PC까지 랜섬웨어로 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데요,

특히나 얼마전 웹 호스팅 사이트인 나야나 랜섬웨어 감염 사태에서는 한 중소기업을 존폐위기까지 몰고 갔습니다.

 

이러한 랜섬웨어 및 기타 바이러스 방지를 위한 백신 프로그램 추천 순위입니다!

 

*주의 - 한 컴퓨터 당 1개의 백신만 사용하셔야 백신 간의 간섭이 없습니다! 꼭 한 컴퓨터 당 하나씩!

 

1. avast!

어베스트는 젊은 남성 분들을 통해서 한국에 많이 알려진 바이러스 프로그램 입니다.

해외 백신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절반 정도는 이 제품을 추천해줄 정도로 유명한 프로그램인데요.

장점

가벼운 사양 - 알약 등 보다 가볍습니다.

강력한 성능 -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프로그램들을 바로바로 잡아내며, 컴퓨터에 새로운 파일이 생길 때마다 검사합니다! 해외 백신 프로그램 테스트에서 종종 1위를, 항상 상위권을 벗어나본 적이 없는 백신입니다.

편의기능 - 알림 기능 끄기, 10분 간 감시 끄기, 게임 중에만 알림 끄기 등등 다양한 편의기능으로 쾌적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글 지원 -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기에 한국어를 지원하여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

인증 필요 -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최초에 인증이 필요하며, 1년 마다 갱신하시면 됩니다.

유료 결제 마케팅 -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지만, 할인 기간 동안 유료 결제를 판촉하는 광고가 나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는 https://www.avast.com/ko-kr/index 이곳입니다!

 

 

2. V3 Lite

V3 Lite는 안철수 연구소의 V3의 베이스 버전입니다.

최근 랜섬웨어가 유행하면서 랜섬웨어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을 적극적으로 업데이트하면서 각광을 받는 백신입니다.

 

장점

지속적인 업데이트 - 해외 백신들과 다르게 국내 백신인 만큼 국내 환경에 맞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큰 장점입니다. 해외 사이트를 돌아다니는 일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해외 백신보다 국내 백신이 추천되는 이유이죠.

낮은 오진률 - V3는 과거부터 오진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때문에 중요한 파일을 다루는 사무용 컴퓨터나 프로그램 개발자분들은 바이러스 감염보다 오진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V3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편의기능 - 해외 제품들과 다르게 국내 사무용에 특화된 편의 기능들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USB 검사기능, 레지스트리/캐시 정리 등은 회사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단점

취약한 자기보호 - 국내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백신이다보다 다른 바이러스들에 공략 당하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때로 V3가 삭제될까 걱정해야 한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무거운 무게 - 다른 백신 이용자들과 업데이트 파일을 주고 받는 병행 업데이트 방식이 일시적으로 인터넷을 느려지게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AVAST 등의 해외 백신보다 많은 리소스를 잡아먹는 것이 흠입니다.

 

V3 Lite의 다운로드 사이트는 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tab=14 이곳입니다!

 

 

3. 알약

알집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무료 배포하는 백신 알약입니다.

 

장점

높은 진단률 - 해외의 비트디펜더라는 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높은 진단률을 보입니다!

높은 접근성 - 다들 한 번쯤 사용해본 프로그램이고, 네이버 등에서 쉽게 다운받고 업데이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편의기능 - 불필요한 프로그램 청소 등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단순한 백신으로서 기능 뿐 아니라 컴퓨터 성능 관리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단점

무거운 리소스 - 상당히 컴퓨터 사양을 많이 잡아먹는데다, 틈틈히 광고까지 계속 뜨기 때문에 게임이나 영상 작업 등 무거운 작업을 수행하시는 분들은 알약의 무거운 리소스와 광고가 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낮은 치료율 - 탐지 능력은 뛰어나지만 치료 능력이 떨어져 무작정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여러 소프트웨어를 함께 깔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소프트웨어가 작동이 안 되어 당황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알약의 다운로드 사이트는 https://www.estsecurity.com/product/alyac 입니다!

 

그 밖에 추천드릴만한 백신으로는

AVG - 뛰어난 성능과 1회 한정 무료 최적화를 지원하는 AVG 백신 입니다. 국내 서비스 지원이 뛰어난 백신입니다만, 인지도는 AVAST에 비해 떨어지네요.

다운로드 사이트는 https://www.avgkorea.com/index.asp 입니다.

 

 

Avira - Avast, AVG보다 훨씬 더 뛰어난 성능의 해외 백신입니다. 성능만큼은 세계 최고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 지원이 부족하고, 여러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성능은 세계 최고이기 때문에 컴퓨터를 잘 다루시는 분이라면 아비라를 한 번 쯤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는 https://www.avira.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