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1/12

(5)
[시즌 6] 서폿 블츠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시즌 6에서도 큰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되는 서폿 블리츠크랭크의 공략을 해보겠다. 서폿 라인의 아이템은 전시즌과 다를바가 없어서 서폿 블츠도 전시즌과 비슷하게 진행된다. 다만 특성이나 이모저모 변동되는 사항이 있다. 1. 서폿 블리츠 크랭크 룬 블리츠크랭크의 룬은 기본적인 AD 룬을 들어주되, 파란 룬에는 고정마나를 들어주는게 좋다. 마나 회복보다 직관적이고, 그랩 한 번을 더 쓸 기회를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돈이 된다면 왕룬에 이동속도 룬을 아낌없이 박아주자. 위치선정이나 W켜고 달려가서 E평 먹이기 좋다. 2. 서폿 블리츠크랭크 특성 서폿 블츠 특성은 결의의 핵심 특성인 '굳건한 결의'를 위해서 찍는다고 보면 된다. 굳건한 결의는 근처에 있는 아군이 입는 피해를 나눠서 받는 특성이다.탱템을 둘둘 감는 ..
[시즌 6] 그레이브스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원딜 그브 템트리 및 특성 공략을 해주겠다. 시즌 6 들어서 엄청나게 많이 바뀐 놈이 그레이브스다. 버프인지 너프인지 너무 애매하다. 평타가 광역딜이 됐지만, 그만큼 상황에 따라서는 딜이 더 적게 나오는데다가 중간에 탄알이 떨어지면 재장전을 한다. 딜로스가 개빡친다. 그래서 예전처럼 공속과 공격력을 유기적으로 선택하는 그브는 없게 됐다. 대신 근접전에서는 조금 강해졌다. 원딜 물러오는 탱커들 질질싸게 만들기 좋다. 그럼에도 나는 공속과 공격력을 유기적으로 가보려고한다. 정수 약탈자만 믿는다. 그래서 이 공략을 쓴다. 1. 그레이브스 룬 공격력을 6 올려주고, 스킬딜량을 높이기 위해 방어 관통력을 3개정도 들어준다. 또 특이한 점이 있다면 왕룬을 방어룬을 낀다는 점인데, 빌어쳐먹을 원딜놈들이 라인전에서 평..
[시즌 6] 미스 포츈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시즌 6에서 가장 핫한 원딜이 미포가 될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예전에 방관템을 처음 막 쏟아져나오고 나서 미스포춘은 개지리는 챔프였다. 방관템 둘둘 두르고 궁만 잘쏘면 됐으니까. 시즌6 들어서 미스포츈의 궁이 버프됐다. 이제 다시 한타때 자리잡고 쏟아져 날아오는 미포궁을 아마 다시 보게 되지 않을까? 아무튼 그래서 미포 템트리 및 특성 공략을 올려보겠다. 1. 미스 포츈 룬 미스 포츈의 룬은 일반적인 AD 룬을 들면 된다. 다만 나는 여기서 약간의 변형을 줬다 돈있으면 따라해라. 일단 레벨당 쿨감소를 살짝 올렸다. 레벨당 쿨감소 6개면 18레벨에 쿨감이 10%가 된다. 궁극기 하나로 먹고사는 미스포춘인데 이정도 성의는 들여줘야지 ㅇㅇ 그리고 라인전 약체인 미스포츈을 위해 이동속도 1.5%도 붙여줬다..
[시즌 6] 정글 리신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시즌 6가 시작되었다. 시즌 6에서 원딜 다음으로 많은 변화를 받은게 탱커라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여전히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챔피언이 정글 리신이다. 그래서 시즌 6를 맞이하여 정글 리신 템트리 공략을 올리겠다. 1. 리신 특성 일단 시즌 6 특성은 적응이 조금만 되면 찍기 쉬워진다. 예전처럼 21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좋다. 리신이 초반에 공격적으로 가기 위해 흉포에 18을 찍는 경우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비추이다. 흉포에 18을 찍으면 추가되는 특성들은 후반에 리신이 공템을 갔을 때 좋은 특성들이다. 따라서 나는 결의에 18을 찍는다. 이모저모 탱킹에 좋은 특성이 많기 때문이다. 결의 특성들 같은 경우는 죄다 좋아서 뭘 찍어야 한다는 정답은 없다. 특히 통찰력이냐 인내심이..
[시즌 6] 원딜 베인 템트리 및 특성 공략! 롤 시즌6의 프리시즌이 시작되었다. 특성이랑 원딜 아이템에 관련된 부분들이 많이 바뀌었음. 그래서 원딜 유저들이 굉장히 혼란할 것으로 사료되는바, 내가 원딜 베인 템트리의 레퍼런스를 알려주겠음. 일단 이번 시즌6 패치 때 원딜 아이템이 여럿 너프 먹었는데, 무한의 대검과 피바라기가 개너프먹음. 진작에 너프되긴 했어야하는데, 아무튼 리스크를 감내하면서까지 갈 필요는 없는 아이템이 되었음. 따라서 이번에 알려줄 베인 템트리는 스태틱을 먼저 올려서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고 후반엔 예전처럼 캐리를 하는 템트리임. 초반 데미지가 베인 너프먹었고 후반 딜은 버프먹음. 스태틱의 단검은 초반 버프 먹어서 일단 스태틱이 코어템. 또 최후의 속삭임이 재료템으로 바뀌고 상위템 도미닉 경의 인사가 생겼으니 깡딜이 쎈 베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