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29

(4)
이디야 카페 근황, '원재료값 낮춰 가맹주와 공생' 이디야의 가맹점주로 보이는 한 네티즌은 이디아로부터의 공문 내용 일부를 공개했다. 이디아측은 '최저임금 인상 등 점주님의 부담이 커지고 있음을 공감한다'며 '원 부재료 가격을 공개입찰 등으로 낮춰 가맹점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호평 일색이다. 이디아는 이미 저렴한 가격과 저렴한 가맹점비로 소비자들과 가맹점주들에게 호감을 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이다. 여러 프랜차이즈들이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의 손해를 떠넘기려고 하는 것과 차별화된 행보에 이디야의 호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디야의 성공으로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와 업주, 기업 간의 공유가치 창출에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혼자 살아남은 주간 아이돌.JPG 아이돌 관련 프로그램이 우후죽순처럼 생겼다 사라지고 있습니다. 아이돌 프로그램이 이렇게도 많이 생긴건 선두주자인 주간 아이돌 때문이겠죠. 주간 아이돌은 1주일 마다(혹은 몇 주에 걸쳐) 아이돌을 초청하여 팬들을 위한 다양한 모습을 조명했는데요. 특히 여자친구의 2배속 안무는 화제를 낳고 주간 아이돌의 고정 코너로 자리잡았습니다. 아이돌 관련 프로그램들이 이렇게 우후죽순 처럼 생겨난 것은 이러한 주간 아이돌의 성공이 쉬워보였기 때문인가봅니다. 그렇기도 하겠죠. 주 타겟층은 10대이고, 아이돌만 섭외하면 어느정도 시청률이 보장된다고 생각했을 테니까요. 하지만 실제 팬덤의 생각은 다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이 좋은 프로그램에 섭외되길 바라지 별로 인지도도 없고 완성도도 낮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원치..
오버워치, 디바 & 메르시 리메이크 소식! 오버워치의 디바와 메르시가 리워크 됩니다! 빠르게 리메이크 내용을 살펴보면, 디바는 부스터를 쓰면서 평타인 광자포를 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E스킬로 마이크로 미사일 이 추가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디바는 부스터+광자포+로켓 이라는 근접+폭딜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공격 능력이 크게 강회된 것이죠. 하지만 매트릭스는 크게 너프를 먹었습니다. 매트릭스의 지속 시간은 절반으로, 매트릭스의 충전 시간은 그대로. 즉 성능이 반쪽으로 하향당한 것이죠. 오버워치의 수석 개발자 제프 카플란은 이러한 디바의 리워크에 대해 '디바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디바의 공격능력이 부족하게 느껴졌고, 디바를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매트릭스가 지나치게 강하게 느껴졌다'고 설명하며 이를 절충한 방안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합리적입니다. 하지만 ..
(영상) 유병재, 악플 읽기도 웃겼다 지난 8월 초, 개그맨이자 방송작가 '유병재'가 자신만의 스탠딩업 코미디를 열었다. 스탠딩업 코미디라는 국내에선 사장된 장르와 블랙 코미디라는 국내에선 지양되는 주제. 유병재 본인도 여러 방송에 나와 이러한 도전에 대한 불안함을 표현했고, 공연을 기획한 YG studio comedy도 홍보에 공을 들였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대중들은 유병재의 코미디에 열광했고, 스탠딩업 코미디를 좋아하는 네티즌들에겐 유병재의 다소 어색한 연기와 익살스러움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았지만, 국내에 스탠딩업 코미디로 공연을 했다는 것 만으로도 찬사를 보냈다. 평론가들은 유병재였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유병재의 독특한 캐릭터에 혀를 내둘렀다. 이후 YG 스튜디오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연 실황을 하나 둘 공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