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교통의 240 버스 가 논란에 휩쌓였습니다.

아이의 주인인 아주머니가 아이가 내린 후 바로 내리려던 찰나에  문이 닫혔고,

아주머니가 문을 열어달라고 했으나 기사는 문을 열어주지 않고, 다음 정거장에서 내려준 후 아주머니가 내리자 욕설을 했다는 논란이었습니다.

 

해당 논란은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확대 재생산되면서 논란이 커졌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측과 기사측의 입장은 다릅니다.

기사의 딸이라고 밝힌 한 유저는 '아주머니가 울부짖었다는 말은 과장된 것이며, 아주머니 측이 아버지에게 욕설을 했을 뿐 아버지는 욕설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으며, '아버지는 2차 개문까지 했으나 추가로 내리는 사람이 없음을 확인하고 출발했다. 2차선에 들어서자 그제야 아주머니가 내려야한다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측의 입장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CCTV를 10번도 넘게 확인했다'며 '도로가 붐비고 있어 아주머니를 내려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다음 정거장과 해당 정거장의 거리가 1분도 되지 않기 때문에 그 다음 정거장에서 내려주는 편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범칙금 때문에 내려주지 못했다는 의견도 있으나, 범칙금과 관계없이 내려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진실이 밝혀지자 네티즌들은 '이번에도 마녀사냥이냐' '자기가 한눈팔아 놓쳐놓고 애꿎은 기자탓만 한다'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
 


피해자 학부모의 지인이라고 밝힌 페이스북의 한 유저는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의 피해자 한 양의 사진 을 공개했다.

피해 학생은 온 몸에 폭행 흔적이 있으며, 등에는 담배불로 지진 자국이, 머리는 흉기로 인한 상처로 인해 꿰멘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 유저는 사진을 공개하면서 '청소년 범죄는 경찰들이 제대로 처리하지 않는다'며 '네티즌 여러분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호소했습니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

오리사가 드디어 버프가 되었습니다.

 과거 눔바니의 방어 로봇 OR15였던 오리사. 하지만 둠피스트에게 습격을 당해 반파되고 말았는데요.

천재 소녀 에피에 의해 OR15는 새롭게 오리사라는 이름의 영웅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방어 로봇이라는 설정에 걸맞게 방벽과 여러 기계를 이용해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오리사. 또한 공격 능력도 썩 나쁘지 않은 편이라 OP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지만, 현실은 시궁창...

 

공격 능력은 명중률과 데미지가 형편없고, 방벽은 활용도가 애매하고, '방어 강화' 또한 지극히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쓰일 수 있었습니다.

결국 오리사의 활용도는 우클릭 기술 '꼼짝마'. 소형 자리야 궁으로 불릴 만큼 활용도가 많았습니다만 아군의 호응이 필요했고, 궁극기 '초강력 증폭기'는 성능은 확실합니다만 아군이 일단 모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애매한 입지를 라이엇도 알았기 때문에 라이엇은 버프를 단행했습니다.

버프 내용은 오리사 방벽 넓이 증가. 동그랬던 방벽이 조금더 넓적하게 바뀌어 후방의 아군을 보다 잘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평타 투사체 속도 증가'!! 투사체 속도가 20% 빨라졌는데, 확실히 과거보다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기가 쉬워졌습니다.

 

이러한 버프에 힘입어 오리사와 관련된 팁들을 모아봤습니다.

 

1. 왼클릭 - 평타

 

평타는 한 발당 11의 데미지, 연사력은 초당 12발로 거리에 관계없이 초당 132의 데미지를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DPS는 다소 낮은 편으로, 체력 150의 트레이서를 잡는 데에 1초가 넘게 걸리는 셈이죠.

하지만 투사체로 판정되기 때문에 헤드를 맞추기가 쉬워 데미지 체감은 훨씬 높습니다.

또한 원거리의 적을 상대하기도 용이한데, 파라 같은 경우에는 오리사의 공격으로 견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투사체 속도도 빨라졌기에 더욱 좋아졌죠.

한 편 재장전 캔슬은 꼼짝마 스킬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다른 스킬은 재장전 시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우클릭 - 꼼짝마!

 

우클릭은 반경 14미터의 적들을 순간적으로 끌어당깁니다.

때문에 로드호그와 같은 낙사를 동시에 여럿에게 걸 수 있죠.

또한 끌려온 적은 약 1초 동안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공격을 퍼붓기 용이해집니다. 적을 끌면서 끌려올 위치에 미리 포화를 퍼붓고 있으면 끌려온 적이 꼼작없이 맞게 되죠.

돌진해오는 적에게 사용할 수도 있고, 상대방의 진영을 붕괴시키는 데에 쓸 수도 있고, 개인의 생존 능력이나 적 암살자의 견제에도 쓸 수 있습니다.

 

3. shift - 방어 강화

 

방어 강화를 사용하면 피해 감소량이 50%가 되고 저지 불가 상태가 되어서 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 돌진 (방어 강화 중인 오리사에게 돌진한 라인하르트는 그 자리에서 멈춥니다), 아나 수면총, 루시우 우클릭 등에 면역이 됩니다.

때문에 상대방의 진영 붕괴를 막고 아군을 보호하는 용도로 쓰기 적합하며, 라인하르트의 방벽과 같은 역할을 오리사가 직접 몸으로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인하르트로 아군이 이동하는 동안 보호했거나 적이 지나가지 못하게 막아본 분들은 오리사의 방어 강화를 같은 용도로 쓰시기 바랍니다.

한편 피해 감소량이 50%가 된다는 점도 매력적인데요. 오리사는 탱커 치고는 몸이 약한 편이라 적 트레이서 등이 오리사에게 맹공격을 퍼붓는다면 아껴놨던 방어 강화를 사용하면서 아군에게 치료를 요청하세요.

오리사는 로드호그처럼 체력이 차지도 않고, 라인이나 윈스턴처럼 이동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디바처럼 메카 터지고 송하나가 나오지도 않습니다. 그러니 방어 강화를 생존 용도로 잘 써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E - 보호방벽

 

오리사의 보호 방벽은 윈스턴의 방벽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좁은 범위를 커버하며, 맥크리, 리퍼와 같은 영웅들과의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고, 아나, 토르비욘, 바스티욘 같은 영웅들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다만 맥크리, 리퍼와 같은 영웅들을 상대할 때에는 오리사 평타 공격시 이동 속도가 느려져서 윈스턴 처럼 자유 자재로 쓰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5. Q - 초강력 증폭기

 

초강력 증폭기는 반경 50m의 아군에게 15초 간 공격력 50의 증폭을 줍니다.

화물에 설치하거나 수비 거점에 설치하여 힘싸움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궁극기이지만,

공격용으로 쓰기에는 다소 성능이 애매합니다. 하지만 아군의 이니시가 있은 후 혼전을 틈타 설치한다면 공격용으로 사용할 수는 있죠. 어쨋건 이니시용으로 쓰기엔 효용이 높지 않은 스킬입니다.

 

초강력 증폭기를 설치하면 연결된 아군들을 적이 보고 위치를 파악,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shift 방어 강화를 사용해서 초강력 증폭기 앞에 서서 초강력 증폭기를 방어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팁은 오리사 랭커 IREA 님의 오리사 꿀팁 영상입니다.

 

아래의 영상은 오리사 낙사 지점 꿀팁 모음입니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

과거엔 높은 잠재력과 캐리력으로 팀의 필수 픽으로 평가 받던 원딜 트타.

하지만 리워크 이후 캐리력이 다소 떨어져 낮은 승률을 유지해 왔는데요.

그런데 이번 시즌 7 들어서 꾸준히 승률을 높여오더니

이제는 1티어 원딜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무엇이 트리스타나 를 1티어로 만들었나!

원딜 트타 템트리 및 공략입니다.

 

1. 원딜 트타 룬

트리스타나는 초반이 약하기 때문에 무난하게 고정 공격력 룬과 방어력 룬, 마법 저항력 룬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공격 속도는 약 10~13% 정도 맞춰주시면 버틸만 합니다.

왕룬 하나는 생명력 흡수 룬을 박아주시는게 라인 유지력에 도움이 됩니다.

 

2. 원딜 트타 특성

원딜 트타는 전쟁광의 환희가 가장 좋은 특성이라고 보여집니다.

전투의 열광 들고 싶으신 분은 후반부 템트리에 피바라기와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만, 저는 전쟁광의 환희로 무난하게 딜을 넣는 편을 초보자 분들에게 권장합니다.

 

3. 원딜 트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ㅇㅇ

 

4. 원딜 트타 스킬트리

R>E>Q>W 순으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5. 원딜 트타 템트리

트리스타나 아이템 트리는 먼저 선 무대를 띄우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취향에 따라서 선무대 -> 스태틱 순으로 가셔도 되고,

B.F 대검 -> 스태틱 -> 무대 순으로 가셔도 됩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비교적 라인전이 힘들 때 수비적으로 가기에 좋고, 선무대는 서폿의 지원 아래에 공격적으로 킬을 따기에 좋습니다.

 

이후 고속 연사포를 하나 더 추가해주신 후,

무난한 방템으로는 헤르메스의 시미터와 멜모셔스의 아귀. 상대방이 올 AD일 경우에는 피바라기를 추천드립니다.

방템 하나를 맞춘 후 필멸자의 운명을 가주시거나, 아니면 방템 2개를 맞춘 후 아에 최 후반엔 신발 팔고 필멸자를 가주셔도 됩니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

빠른 기동성으로 시즌 7에도 환영받고 있는 정글 이블린.

강력한데다 능동적인 갱킹까지 두루 갖춘 팔방 미인이라 할 수 있다.

사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하는 사람이 재미있다는 것.

 

본 공략은 재미있는 초반에 맞다이와 강력한 갱킹으로 이득을 본 후

후반에는 지속적인 생존으로 팀에 기여하는

딜탱 존야 이블린이다.

1. 딜탱 이블린 룬

원활한 정글링을 위해 공격력 룬과 쿨감 룬을 박아줍니다.

레벨당 쿨감을 2개, 고정 쿨감 7개를 박으면 비교적 초반에 더 낫다고는 하는데

저는 그냥 레벨당 쿨감 3 들고 쿨감 10% 맞춥니다.

방어력 룬과 체력 룬은 있는거 끼세요! 초반 정글링을 위해선 방어력 룬이 좋다고들 합니다.

2. 정글 이블린 특성

평타와 스킬을 마구 섞어 쓰는 이블린은 천둥 군주의 호령이 제격이다.

여기에 무심한 듯 쉬크하게 룬 친화력을 들어주는 당신이 초반 갱킹의 트렌드 리더.

예전에는 룬 친화력 대신에 암살자를 많이 들었는데 요즘엔 암살자로 1:1 맞다이 뜰만한 영웅도 없고,

비밀 창고 특성은 충전형 물약으로 뻐기는 정글 특성상 쓸 일이 없다.

 

3. 정글 이블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유체화를 들어도 좋지만 은신 + 점멸로 상대를 기만하는 편이 나는 더 좋다.

 

4. 딜탱 이블린 스킬트리

R>Q>E>W 순으로 마스터해주면 된다. 너무도 당연하다.

 

5. 존야 이블린 템트리

이블린의 아이템 트리는 딜템으로 척후병의 사브르 룬메와 리치 베인으로 공템을 맞춘다.

룬의 메아리와 룬검 효과로 딜량은 충분할 것.

이후 탱템을 둘둘 둘러주면 되는데 망자의 갑옷이 이블린과의 시너지가 좋아 필수적으로 가게 되는 아이템이며,

심연의 가면은 두루두루 유용한 아이템.

상황에 따라 상대가 올 AD라면 심연의 가면 대신 가시갑옷을 가기도 한다.

최종 아이템은 존야의 모래시계. 스킬을 쓴 후 존야를 쓰면 무적 시간 동안 스킬 쿨타임도 돌아와서 좋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

 

SBS 모닝와이드에서는 탈모에 대해 다루었는데요, 그 주인공이 화제입니다.

 

모델 일을 한다고 소개된 '이엘린' 씨!

아름다운 외모에 요가 등으로 성실한 모습을 보여주어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

 

인양된 세월호를 수색하고 있다.

그 와중에 계속해서 적재되었던 철근이 발견되고 있다.

 

철근의 용도가 무엇인지가 중요하다. 만일 제주 해군기지 건설을 위해 쓰일 철근이라면, 정부가 철근을 적재하라고 요구했을 수도 있다.

 

계속해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이제는 비단 떠난 이들에 대한 슬픔만이 의문의 원인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

 

노기자카46 3기 멤버

야마시타 미즈키

생일 1999년 7월 26일

쿠보 시오리, 요다 유우키 와 함께 노기자카46 3기의 에이스로 손꼽히는 멤버.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