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시즌 6] 서폿 블츠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시즌 6에서도 큰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되는 서폿 블리츠크랭크의 공략을 해보겠다.


서폿 라인의 아이템은 전시즌과 다를바가 없어서 서폿 블츠도 전시즌과 비슷하게 진행된다.


다만 특성이나 이모저모 변동되는 사항이 있다.


1. 서폿 블리츠 크랭크 룬


블리츠크랭크의 룬은 기본적인 AD 룬을 들어주되, 파란 룬에는 고정마나를 들어주는게 좋다. 마나 회복보다 직관적이고, 그랩 한 번을 더 쓸 기회를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돈이 된다면 왕룬에 이동속도 룬을 아낌없이 박아주자. 위치선정이나 W켜고 달려가서 E평 먹이기 좋다.


2. 서폿 블리츠크랭크 특성

서폿 블츠 특성은 결의의 핵심 특성인 '굳건한 결의'를 위해서 찍는다고 보면 된다.

굳건한 결의는 근처에 있는 아군이 입는 피해를 나눠서 받는 특성이다.탱템을 둘둘 감는 블츠답게 이 특성은 원딜을 보호하는데에 특화되어 있다.

책략은 이동속도와 골드 수급에 도움이 되는 산적을 찍어주자.


3. 서폿 블리츠크랭크 소환사 주문

탈진/점멸.

설명 無

그지 깽깽이같은 강타 들지마라 빡치니까. 서폿 블츠는 라인전 약체이므로 안정적으로 가야한다.



4. 서폿 블리츠크랭크 스킬트리

알다시피 서폿 블츠는 초반 스킬에 따라서 라인전 양상이 달라진다.

일단 기본적으로 Q와 W스킬을 찍어서 견제력을 높이는 것도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 예를들어 정글이 2렙갱을 온다거나 적이 초반부터 피가 많이 빠져서 E스킬로 띄워서 조져야겠다 싶으면 Q와 E스킬을 찍는거다.

아무튼 마스터는 Q를 찍는다.

예전에는 Q를 1렙에두고 W를 찍기도 했는데, W스킬이 초반에도 이동속도70%상승으로 바뀌면서 그냥 Q선마하는게 마음이 편하다




5. 서폿 블리츠크랭크 템트리

앞서 말했다시피 서폿 블츠 템트리는 전시즌과 크게 달라진 바가 없다.

먼저 시작할 때에는 라인전 유지력을 위해 고대유물 방패를 들고 시작한다.

이후 시야석을 최대한 빨리 뽑아주고,

시야석이 나왔으면 고대 유물방패 팔고 승천의 부적을 간다.

승천, 시야석 나왔으면 쿨감과 마나, 방어력 모두 올려주는 얼어붙은 심장을 가주면 된다. 블츠가 조금 덜 탱탱해지지만 쿨감20%와 마나를 통한 쉴드 수급 등이 있어서 시즌 6에도 여전히 코어템이다.

승천, 루비시야석, 얼어붙은 심장까지 3코어템이 다 나왔다면 자유롭게 탱템을 선택하면 된다.

시즌6에 주목할만한 탱템으로는 스테락의 도전이 있다. 순간(5초)적으로 큰 피해를 입으면 전체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쉴드가 생성된다. 블리츠 크랭크의 패시브와 잘 어울리며, 아까 특성에서 찍었던 굳건한 결의와도 잘 어울린다. 가격도 싸다.

아니면 적 AP딜러가 잘컷다면 고전적인 아이템인 정령의 형상을 가도 좋다. 부족한 쿨감 10%를 체우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