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롤 시즌 6] 서폿 쓰레쉬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쓰레쉬 서폿 템트리 공략입니다!


시즌 6 프리시즌으로 들어오면서 서폿 쓰레쉬가 더욱 더 핫해진 것 같습니다. 특히 기동성을 중요시하는 챔피언들이 득세를 하면서 쓰레쉬의 궁극기 효율이 더욱 올라갔죠.


시즌 6 프리 시즌 쓰레쉬 서폿 템트리 및 특성 공략! 바로 시작합니다.


1. 서폿 쓰레쉬 룬


빨간 룬과 정수는 방어력을 껴줍니다.

빨간 룬에 방어력을 꼈으니 노란 눈을 체력으로 껴주시는게 효율이 좋구요.

파란 룬에는 돈만 된다면 마나룬을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마나 회복룬보다는 고정 마나룬이 효율이 좋은데요. 특히 고정마나룬 9개면 100의 마나인데, 이는 쓰레쉬 서폿이 그랩 한번 더 걸 수 있는 효과입니다.


2. 서폿 쓰레쉬 특성


쓰레쉬 서폿은 극 방템을 올리기 때문에 책략과 결의를 찍어줍니다.

빠른 라인복귀와 견제에 탁월한 방랑자를 찍어주시고, 서폿에게 꼭 필요한 산적 특성을 찍어 책략에 12를 투자합니다.

결의는 체력 회복력보다는 추가 방어력+마법저항력 위주로 찍어주시고, 마지막에 굳건한 결속은 필수입니다. 꼭 찍어주세요.



3. 서폿 쓰레쉬 소환사 주문


서포터 쓰레쉬는 궁극기와 여러 CC기가 있기 때문에 탈진보다는 점화가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도 강해지구요.

하지만 초보 쓰레쉬라면 메즈기를 빗맞췄을 경우를 생각하여 상대 원딜에게 탈진을 걸어버리는 것도 훌륭한 선택이구요.


4. 서폿 쓰레쉬 스킬트리


1레벨이 Q를 찍어서 상대방을 질질 싸게 만듭니다.

이후 E스킬을 3레벨까지 찍는게 좋은데요. 이유는 쓰레쉬는 체력을 위해 산악 방벽을 많이 가게되는데, 원거리딜러인 쓰레쉬는 산악방벽에 붙은 '중립 몬스터에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E스킬의 패시브를 이용하여 이 점을 무마하는 것이죠. 견제력은 보너스입니다.

이후 레벨이 올라갈수록 쿨타임이 감소하는 Q와 W를 마스터하신 후 마지막에 E를 더 올려주시면 됩니다.


4. 서폿 쓰레쉬 템트리


서폿 쓰레쉬는 산악 방벽과 루비 시야석을 올린 후에는 비교적 자유롭에 아이템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일단 상대방이 AP와 AD가 적절하게 섞여있을 경우 솔라리의 팬던트.

상대방이 올 AD다 싶으면 란두인과 얼어붙은 심장.

상대방이 아군 원딜에게 CC기를 퍼부을 수 있는 조합이다 싶으면 미카엘의 도가니.

원딜을 물러오는 상대방 탱커가 뚜벅이다 싶으면 얼어붙은 건틀릿이 어마어마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과 얼어붙은 심장 중에 뭐가 좋냐고 물으면,

상대방이 올AD일때는 얼어붙은 심장이 좋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상황일 경우 얼어붙은 건틀릿이 데미지도 나오고 지속적으로 슬로우를 걸어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가격은 둘이 비슷하구요, 요즘 원딜들은 스킬딜링 위주라서 얼어붙은 심장은 슬슬 퇴물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