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롤 시즌 7, 쓰레쉬 템트리 및 특성 공략

롤 시즌 7에도 큰 인기를 끌 고 있는 서폿 쓰레쉬 특성 및 템트리 공략입니다.


서폿 쓰레쉬는 게임상 변수를 만들면서도 원딜을 지키는 능력이 탁월한 챔피언입니다.


시즌 7 들어 봇 한타가 중요해진 만큼 잘 다룰 수 있다면 봇 한타를 승리로 이끌고 게임까지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영웅입니다.


1. 쓰레쉬 룬

쓰레쉬 룬입니다.


고정 체력, 고정 마법 저항력, 그리고 왕룬에 고정 방어를 들어주는 편입니다.



쓰레쉬의 기본 능력치가 괜찮은 편이라 표식에 방어구 관통력을 들었습니다만,


취향에 따라서 표식과 왕룬 모두 고정 공격력으로 박으셔도 됩니다.


쓰레쉬의 사거리가 긴 편이라 고정 공격력 룬을 박으실 경우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 분들은 제가 하신 것처럼 방어구 관통력과 방어력 룬으로 안정적인 방어를 하시기 바랍니다.



2. 쓰레쉬 특성



적절한 '대자연의 선물' 특성을 넣었습니다. 해상 마스터리는 쓰레쉬에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부쉬에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사용할 시 대상의 현재 체력의 3%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는 특성입니다.


기본적으로 쓰레쉬의 평타 공격이 50 정도의 데미지라면 이 특성을 사용할 시 65 정도의 데미지를 주게 되는데요. 초반 라인전 싸움에서 변수를 만들기에 적절하고, 부쉬플레이를 많이하는 쓰레쉬에게 적절한 스킬입니다. 이 특성 때문에 제가 고정 공격력 대신 고정 방어력 룬을 든 것이기도 하구요.


다만 부쉬플레이를 자주 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위험한 게임'의 효율이 압도적으로 더 낫다는 점은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위험한 게임 특성으로 인해 미니언들의 평타나 약간의 도트뎀을 버텨내서 킬을 주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리고 게임 후반부에도 지속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위험한 게임을 적극 추천합니다.


정리 : 

부쉬 플레이를 많이 하고 초반 라인전에서 조금이라도 우위를 보고 싶다 - 대자연의 선물

부쉬 플레이를 많이 하지 않는다, 킬 따놓고 미니언 평타에 맞아서 죽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게임 후반에도 지속적으로 효과가 있으면 좋겠다 - 위험한 게임




그리고 핵심 특성은 '파괴전차의 용기'를 들었습니다. 적에게 CC기를 적중시키면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쉴드가 4초 동안 차있습니다. 다른 적 챔피언 한명당 7%씩 추가되니 초반 라인전에서는 14%, 후반 한타에서는 최대 35%의 쉴드가 4초 동안 차는 것이죠. 굳건한 결속보다 효과가 확실하고, 후반 한타나 초반 라인전이나 힘의 우위를 주는 스킬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같은 경우 초반 라인전에서 우위를 줄 수는 있지만 발동시키기가 쉽지 않고 후반에 효율이 적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3. 쓰레쉬 소환사 주문


요즘 뜨고 있는 서폿 필수 주문 점화 점멸입니다.


탈진도 여전히 좋긴 하지만 점화를 이용해 봇라인 한타에서 찍어누르는 메타이다보니 되도록 점화를 들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적 원딜에 베인 등 암살자나 평타형 캐러나  있다면 전략적으로 탈진을 들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4. 쓰레쉬 스킬 트리


역시나 E선마 입니다.


R-E-Q-W 순으로 마스터해주시면 무난하고 강력한 스킬트리가 됩니다.



5. 쓰레쉬 템트리




산악방벽, 구원, 루비 시야석, 기동력의 장화를 코어템으로 박아줍니다. 쓰레쉬 템트리에서 이 세가지 아이템은 무조건 가게 되는 것 같네요.


이후 상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1) 무난하고 유틸성있는 아이템, 그랩을 자주 시도하는 플레이 스타일 - 얼어붙은 심장

2) 한타 한 번에 게임의 성패가 결정될 것 같을 때에, 나한테 어그로가 잘 끌릴 때 - 수호천사

3) 적에게 아군 원딜을 무는 CC기가 있을 때에 - 미카엘의 도가니

4) 다 꺼지고 탱이 무조건 짱이다 - 란두인의 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