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시즌 8] 원딜 블라디 템트리, 블라디미르 공략!

롤 8.11 패치 이후 바텀 라인에 대격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탑솔들이 바텀으로 가서 원딜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메타 속에서 바텀 블라디미르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처음 블라디가 봇 라인으로 향한 이유는 단순히 너프먹은 원딜을 상대하기 용이하다는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메타가 슬슬 정립되면서 블라디미르가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블라디 의 가장 큰 장점은 체력템을 둘둘 두르면 주문력이 함께 올라간다는 점이죠. 체력템은 다른 템들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봇에서 함께 성장해도 후반 왕귀가 가능하다는 점이 블라디의 첫번째 장점입니다. 초반에 체력템을 두르고 후반에 주문력템을 두르기 시작하면 게임을 완전히 뒤집어버립니다.

블라디미르의 두번째 장점은 한타 기여도가 뛰어나다는 점인데요. 원딜이 너프를 먹은 지금, 아에 미드나 탑을 키워주는 분위기인데 봇 블라디 미르는 이들를 받혀주면서 한타에 기여하는 동시에 뛰어난 생존력으로 상대방에게 킬을 내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세가 된 원딜 블라디미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블라디 공략 및 템트리 입니다.


1. 원딜 블라디미르 룬

룬은 지배를 들어서 라인전을 지배하고 체력 회복량 스택을 쌓아줍니다.

보조 룬은 마법을 들게 되는데, 기민함과 깨달음, 두가지 중 하나를 고르시게 됩니다. 본래는 기민함이 대세였는데, 요즘에는 깨달음을 많이 들고 있네요.


2. 원딜 블라디 소환사 주문

지금 메타에 바텀 블라디가 무슨 소환사 주문을 들어야 하는지 의견이 분분합니다. 텔을 드는 편이 가장 무난하지 않나 생각 되네요. 블라디미르로 타 라인 지원가는 것도 굉장히 팀에 힘이 됩니다.


3. 원딜 블라디미르 스킬트리

초반엔 QEW 순으로 찍어주시는게 라인 압박하기 좋습니다. 죽을 위기라면 물론 W를 찍으셔야 하지만... 이후에는 R>Q>E>W를 우선순위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4. 원딜 블라디미르 템트리

원딜 블라디의 템트리는 전통적으로 주문력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도란의 방패가 무난한 편입니다.

첫 코어 아이템은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를 타겟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라인전을 해보시다가 상대가 조금 허접하다 싶으시면 마법공학 리볼버로 상대에게 더 강한 압박을 주세요. 초반에 무리하지 않으려면 점화석입니다.

2코어는 라바돈의 죽음 모자, 3코어는 존야의 모래시계 입니다. 과거부터 이어져 온 블라디의 코어템이죠.

이후 4코어가 문제인데. 본래는 슈렐이 굉장히 핫했는데, 너프 이후에는 주문매듭구슬이 무난하다는 평을 받습니다. 상황에 따라 주문매듭을 2코어로 뽑아도 안정적으로 경기를 풀어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 코어템은 취향에 따라서 모렐로와 공허의 지팡이 중에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