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롤 시즌 6] 원딜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시즌 6에도 최고 인기 원딜의 자리에 있는 이즈리얼!


특히나 정수 약탈자의 리워크로 스킬 딜링 위주의 이즈리얼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롤 시즌 6 원딜 이즈 템트리 및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1. 이즈 룬


이즈리얼 룬은 요즘 핫한 공속 13%+AD 룬으로 가줍니다.


다들 왜 이렇게 왕룬에 공속룬을 끼나 싶었는데, 이즈 특성에 있는 포식자 덕에 CS먹기가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때문에 답답한 공격속도를 왕룬으로 채워주는 편이 좋습니다.


2. 이즈 특성


시즌 6 이즈리얼 특성은 흉포에 12를 투자하고, 나머지는 책략에 투자하는 방향으로 갑니다.

라이엇이 의도한건지 아닌지 모르겠는데, 평타 딜러는 치명타나 공속과 관련하여 흉포에 알맞는 공격 특성이 많은 데 비해,

스킬 딜링을 중요시하는 원딜들은 알맞은 특성이 흉포에 없습니다;

그래서 책략을 많이 찍죠.

다행히 책략으로 가도 방어구 관통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핵심 특성에 있는 천둥군주의 호령이 꿀특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계수 자체는 낮지만 10*레벨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중반 한타때 100+0.2AD의 데미지 딜링을 3번의 공격마다 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3. 이즈리얼 소환사 주문



회복과 점멸. 이게 가장 무난한 이즈리얼 소환사 주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회복은 정화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정화는 CC기 하나를 즉시 풀어주고, 3초동안 강인함 65%를 부여해줍니다. 상대방에 알리스타, 바루스, 애니, 레오나 등 CC기를 가지고 있을 때 주로 들게 됩니다.


'점멸 꼭 들어야 하나요? 비전이동 있지 않나요?'라고 하시는 분도 계신데, 비전 이동은 점멸보다는 위력이 약하고, 또 한타가 시작되면 자리를 잡기 위해 한 번 정도 비전이동을 쓰게됩니다. 

'저는 안쓰는데요? 비전 아끼는데요?'하시면 점멸 대신에 탈진을 들어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4. 이즈 스킬트리


이즈리얼의 스킬 트리는 긴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R-Q-E-W 순으로 우선순위를 두시면 됩니다.


저는 3레벨에 W를 찍는데요, W를 3레벨에 찍으면 3레벨에 맞다이가 붙어도 W를 한번 발라서 공속을 늘릴 수 있어서 찍습니다.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시죠?


5. 이즈 템트리


원딜 이즈리얼 시즌6 템트리는 역시나 정수 약탈자가 코어템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렛이 원딜들에게 효율이 안좋게 변화하면서 정수 약탈자+삼위일체 조합이 이즈리얼의 정석 템트리가 되었죠.


1레벨에는 도란검을 사갑니다. 수확의 낫을 가는게 어떠냐는 분들도 계신데, 수확의 낫은 아직 성능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상대방에 알리스타나 레오나 같은 강제 이니시를 거는 서포터가 있다면 초반에 퍼스트 블러드를 놓고 한다이 뜨게되는데, 이때 수확의 낫과 도란검이 압도적인 성능 차이를 보이게 되어서 1킬을 내주게됩니다. 수확의 낫으로 400골드 벌려다가, 적에게 400골드+200골드 떠먹여주고 CS와 경험치까지 놓치게 되는것이죠. 저는 무조건 도란검 추천합니다.


이후 첫 템으로는 광휘의 검을 가줍니다. 쿨타임 감소까지 추가되어서 첫템으로 가도 부담없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돈이 남으면 똥신발을 가시고, 돈이 없다면 똥신발은 스킵합니다.

신발 없이 꾸역꾸역 버티면서 빠르게 삼위일체를 뽑아주시고, 드디어 광전사의 군화를 사주시면 됩니다.


다시 빠르게 정수 약탈자를 올리시면 2코어가 됩니다.


정수 약탈자 + 삼위일체 조합은 정수 약탈자 쿨감 10+삼위일체 쿨감 10+삼위일체 치명타율 20에 따른 쿨감 20 = 40의 쿨감이 완성됩니다. 개꿀?


정수 약탈자 + 삼위일체 조합이 만들어 졌으면 최후의 속삭임을 하나 올려서 중반 한타를 대비합시다.



이후의 템트리가 이제부터 중요할텐데요.

상대방에 AP챔프가 있다면 무조건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추천합니다. 생존력 좋고 공격력 높고 피흡 10%까지 붙어있어서 완벽하게 피바라기를 대체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에 AP가 없거나 위협적이지 않다면 피바라기나 몰락한 왕의 검을 고려하게 됩니다. 개인적로는 몰락한 왕의 검을 적극추천합니다.


생존템이 필요하다면 상황에 따라서 밴쉬의 장막이나 수호천사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알리스타나 말파이트, AP딜러가 있다면 밴쉬, 그게 아닌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수호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