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롤 시즌 6] 탑 피오라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시즌 6에서 핫한 챔프 피오라입니다.


물론 피오라 자체가 그냥 리메이크 되어서 한 번 해볼까? 싶어서 픽률이 오르는 것도 있지만,


탑 리븐 등이 간접 너프를 먹으면서 하드 캐리형 탑을 원하는 탑 유저들의 욕구가 반영된 것이기도 하죠.


그래서 피오라 공략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탑 피오라 룬



일반적인 AD 룬을 박아주셔도 됩니다.


저는 노란 룬에 체력을 좋아해서 체력을 박았는데, 탑이 누구냐에 따라서 방어룬을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탑에서 럼블 만나는 경우까지 대비해 체력 룬을 박았습니다.


여기서 필수적으로 들어주셔야 하는 부분은 레벨당 쿨감소 10%입니다.


피오라는 쿨타임 감소가 필수적인데다가 룬으로 쿨감을 올리기다보면 공격력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2. 탑 피오라 특성



피오라 특성은 흉포의 양날의 검, 흡혈귀, 분쇄의 일격을 들어줍니다.

나머지 특성은 장단점이 있으니 취향대로 찍어주세요.

특히 핵심 특성이 장단점이 있는데, 전투의 열광은 맞다이를 할때 추가 데미지를 줘서 좋고, 전쟁광의 환희는 E스킬을 넣을 때마다 흡혈이 되서 좋습니다.

저는 라인 유지를 위해 전쟁광의 환희를 들었습니다.


3. 탑 피오라 주문


피오라는 텔포를 안들어도 좋습니다.

솔킬을 따기에는 점화, 피즈 등이 있을 때는 탈진이 좋죠.

하지만 원활한 운영과 스노우볼링을 위해 텔포를 듭니다.

후반에 굶주린 히드라 나오면 텔과 시너지가 좋아요.


4. 탑 피오라 스킬트리


유틸성과 딜이 모두 되는 Q스킬을 선마스터합니다.

그 다음 E스킬을 마스터.


R-Q-E-W 순으로 우선순위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은 Q-평-E-평-평 넣고 ㅌㅌ하시면 됩니다.


딜교는 패시브가 사거리 안에 있을 때 Q로 접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맞게 W는 즉시즉시 써주시는게 좋구요.



5. 탑 피오라 템트리


첫 시작은 롱소드와 충전형 물약을 추천드립니다. 첫 귀환때 바로 흡혈의 낫과 부패 물약으로 바꿔주시면 딜교에서 우위에 설 수 있거든요. 다만 라인전이 너무 힘들다 싶으면 도란을 들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첫 코어템은 히드라를 뽑아주시고, 히드라를 뽑을 때의 딜로스는 부패 물약으로 매꾸셔야합니다.

히드라 이후에는 광전사의 군화로 공속을 보충해주세요.

2번째 코어템 - 헤르메스의 시미터 VS 피바라기 : 상대방에 AP딜러가 있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가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피흡도 무난하고, 마법저항력 35까지 생각하면 훌륭하죠. CC기를 즉시 풀어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구요. 피오라가 돌진기가 하나 밖에 없어서 적들이 물기 좋거든요. 하지만 AP딜러가 없으면 피바라기+수은장식띠 조합이 월등히 좋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헤르메스, AP상대가 없을땐 피바라기.


3번째 코어템 - 정령의 형상 VS 칠흑의 양날도끼 : 정령의 형상은 피흡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칠흑의 양날도끼는 딜탱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갑니다. 물론 이번에도 정령의 형상을 더 추천하지만, 상대방에 AP딜러가 없을 때나 상대방이 방어템을 갖출 때에는 칠흑이 좋습니다. 


4번째 코어템 - 란두인의 예언 : 이 아이템은 대체할 아이템이 없습니다. 3번째 코어템으로 아에 맞춰도 될 정도로 탑 피오라랑 잘 어울립니다. 


마지막 코어템 - 얼어붙은 건틀렛 :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고, 둔화효과가 붙어있고, 추가 데미지 딜링에, 방어력에, 마나까지. 피오라랑 찰떡궁합인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적에게 직접 근접하고 탱킹기가 없는 피오라의 특성상 마지막에 쿨타임 낮추는데에 주력하여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혹은 굶주린 히드라를 거대한 히드라로 변경한 후 3번째 코어템으로 얼건을 가도 괜찮죠. 아군 잭스 정글이 캐리를 잘하길래 이렇게 간 적이 있습니다. 아군 캐리를 믿을 때 얼건으로 슬로우 주는 용이면 3코어로 가고 히드라는 거대한 히드라로 바꿔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