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뉴스

아이폰 SE 공개! 가격, 발매일 및 혁신성 논란???

2016년 3월 21일(한국 시각 2016년 3월 22일), 루머만 무성했던 '4인치 아이폰'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름하야 아이폰 SE!



아무리봐도 아이폰 5처럼 생겼는데, 아이폰 5se 가 아니라 그냥 아이폰 se 라는군요;;


제품군이 많아질수록 애플의 네이밍센스가 괴랄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스펙 은 기존에 루머가 나온대로, 4인치 디스플레이에 3D터치, Live Photo 등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디자인은 기존의 아이폰 5와 다를바없게 나와서 굉장히 실망스럽네요. AP는 아이폰 6에 장착되었던 A8을 쓸거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A9이 장착되었군요. 이 부분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디자인은 기존의 디자인이라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스펙 은 가격 대비 최강이라고 생각되는 군요. 90만원 짜리 휴대폰에서 만날 수 있었던 스펙을 60만원 가량에 만날 수 있는 것이니까요.



아이폰 SE 가격 을 추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북미 출고가는 $399 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이지요! 아이폰 5c가 아이폰5s보다 100달러 가량만 저렴했다는 점을 생각하면 이번 아이폰 SE 의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칭송받고 있습니다.


아이폰 SE 의 북미출고가를 통해 국내 출고가를 예측해보면


(16기가 기준) 아이폰 SE 의 북미 출고가 399달러, 아이폰 6는 549 임을 생각하면, 아이폰 6보다 추가기능을 대폭 추가했고, 성능향상이 이루어졌음에도 가격은 150달러 저렴한 것 입니다! 이는 그 어떤 보급형 휴대폰 보다도 가격이 저렴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애플의 환율체계를 고려해보면, 아이폰 SE 국내출시 가격은 570,000 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아이폰 SE 출시일 은 1차 출시일은 오는 3월 31일 입니다. 그러나 당연히 우리나라는 1차 출시국이나 2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고, 대략 5월 초 중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아이폰 SE 가 공개되자, 소비자들은 '매우 개념있는 휴대폰이다' '가성비가 훌륭할 것이라 예상한다'는 반응이 많으나, 주식시장은 그렇지 않은가봅니다.

4인치 휴대폰에 새로운 디자인 DNA와 새로운 기능이 적용되어 아이폰 7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었는데, 평범한 보급형 휴대폰 + 가성비가 워낙 좋아 마진률이 크게 늘지 않는 제품군이라는 점 때문에 주식시장은 소폭 하락했습니다. 기존 4인치 아이폰에 대한 여러 루머로 인해 끼어있던 거품이 빠지는 것 일수도 있구요.


하지만 아이폰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들은 매우 만족하고 있으니 조금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그나저나 아이폰 SE 가성비 진짜 최강이네요. 갤럭시 노트 5 만족하면서 쓰고 있었는데, 이런 가성비 폰을 내놓으면... 으헝헝 아이폰 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