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롤 신챔프] 미드 아우렐리온 솔 템트리 및 공략!!

아오 신이라는 드래곤 컨셉으로 똥양의 롤 유저들을 설레게 했던 챔피언

 

아우렐리온 솔 이 드디어 증명의 전장에 합류했군요!

 

아오렐리온 솔은 꽤나 긴 개발기간을 거친만큼 특이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조로운 플레이와 역동적인 플레이가 절묘하게 섞인 기분이지요.

 

그 밖에도 대사량이 30분이나 되는 등 굉장한 성의를 보이는 라이엇입니다.

 

별의 창조자 아우렐리온 솔, (어이쿠 그렇게 위대하신 분이 왜 미천한 롤에...) 템트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미드 아우렐리온 솔 룬

 

 

미드 아우렐리온 솔의 룬은 크게 두가지 방향으로 나눌 수 있는데,

탱탱하게 둘러서 초반에 죽지 않고 버티기,

두번째는 마관을 박아서 중반 캐리를 노리기...

 

이 룬은 마관을 박아서 중반 캐리를 노리는 템트리입니다!

 

룬은 취향이니까 취향껏 박아주세여~ 단!! 이동속도 4.5%는 필수입니다. 아우렐리온 솔의 기본 이동속도가 낮은데다, 이동속도와 시너지를 내는 스킬이 많으니까요!

 

 

2. 미드 아우렐리온 솔 특성

 

 

평범한 AP 특성입니다. 저는 룬갑옷을 참 좋아하는데, 룬 갑옷과 아우렐리온 솔이 시너지가 없어서 고참병의 흉터를 넣었습니다.

 

핵심 특성은 죽음불꽃 손길 입니다!! 죽음 불꽃 손길을 드는 것은 그 누구도 이견이 없을 것 같네요.

 

 

3, 미드 아우렐리온 솔 소환사 주문

 

미드 아우렐리온 솔의 스펠은 텔과 점멸이 매우 무난합니다.

'1분마다 광역 이동기가 있는데 왜 텔을 또 들어?'라고 질문하실 수도 있는데,

아우렐리온 솔의 혜성전설은 생각보다 굉장히 답답한 스킬입니다.

벽을 다 뚫고 지나가긴 하지만, 속도는 굉장히 느리고, 발동하는 조건도 라인전중에는 까다롭고...

분명 좋은 유틸기이긴 하지만 실제 라인전이나 한타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는다고 보면 됩니다.

요즘 미드라이너들은 죄다 텔을 들기 때문에 아우렐리온 솔도 텔을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대가 텔을 타면 혜성전설로 쫒아가지 말고 텔로 쫒아가세요!

 

4. 미드 아우렐리온 솔 스킬트리

 

아우렐리온 솔 스킬 트리는 R>Q>W>E 순으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Q를 W보다 먼저 찍는 이유는, W스킬을 쓰려면 충분한 마나통과 체력이 뒷바침해주어야 합니다.

 

때문에 훨씬 위험부담이 적은 Q스킬을 먼저 마스터하면서 영겁의 지팡이를 뽑아주세요!

 

 

5. 미드 아우렐리온 솔 템트리

 

 

 

시작은 도란링으로 시작합니다. 무조건요!

이후 빠르게 영겁트리를 타주고, 남은 돈은 신발을 삽니다.

영겁과 라일라이가 미드 아우렐리온 솔 코어템 입니다!

이 두 아이템은 어떠한 상대를 만나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후의 아오렐리온 솔 템트리는 상황에 맞게 가주면 됩니다.

 

생존기가 부실한 아우렐리온 솔의 특성상 헤르메스의 장화를 주로 가지만, 상대방에 AP딜러가 하나도 없다면 굳이 헤르메스의 장화를 가지 않아도 좋습니다.

 

신발까지 뽑으셨으면, 그 다음 추천템은

 

1. 공허의 지팡이 : 아우렐리온 솔의 생존력을 높여주고 마법관통력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AP딜러가 없다면 역시 추천하지 않습니다.

 

2. 리안드리의 고통 : 역시나 생존력과 마법관통력을 높여줍니다. 게다가 라일라이와 조합될 시에 굉장한 시너지를 내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 다른 코어템이 선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존야의 모래시계 : 가성비가 좋고, 상대방의 AD 딜러가 강세라면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입니다.

 

4. 라바돈의 죽음모자 : 딜을 최대화 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후반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미드 아우렐리온 솔 운영법

 

아우렐리온 솔은 혜성전설을 자주자주 사용해주면서 이곳 저곳 로밍을 다니거나 빠른 라인복귀로 지속적으로 상대방을 압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나대면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라인전이 불리하다 싶은 경우에는 W와 평타로 CS만 열심히 챙기시다가, 갱킹을 불러 Q로 스턴을 걸어주세요.

 

혜성전설을 이용한 로밍을 자주 이용하여야 하는데, 주로 집갔다가 바로 혜성전설 타고 다른 라인 로밍을 찌르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혜성전설을 이용하여 로밍을 가면서 Q로 즉발스턴을 걸어주세요. 굉장히 위협적인 로밍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