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시즌6 타릭 리메이크, 타릭 서폿 템트리 및 공략

 

 

시즌 6 들어서 드디어 타릭 리메이크 가 이루어졌습니다!

 

예전부터 '타릭을 쿨한 모습의 성기사 컨셉으로 바꿀 예정이다'라고 떡밥을 간간히 투척해왔는데, 약속한대로 '발로란의 수호자'로 리메이크 했습니다!

 

'무엇을 수호해야 할지 모르겠다' '아름다운 모든 것을 수호하겠다'던 타릭이 수호자로부터 사명을 받아 '아름다운 발로란을 공허생물로부터 지켜낸다'는 배경 설정으로 바뀌었군요. 상당히 철학적이면서도 순수선의 모습을 갖는 타릭입니다.

 

리메이크된 타릭은 스킬들간의 타이트한 연계가 가능해져서 기존 타릭의 한계을 깨부수고 공수가 모두 가능한 챔프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타릭 탑, 타릭 정글 등도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저는 그래도 정석으로 평가 받는 서폿 타릭 템트리 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타릭 서폿 룬

 

서폿 타릭 룬의 정석은 방어력 표식 9개, 고정 체력 9개, 고정 마나 9개, 이동 속도 왕룬2개 + 방어력 왕룬1개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다소 과감하게 사용하기 위해 위에 보시는 것처럼 방관룬과 이속룬 3개를 박아주고, 고정체력룬을 뺏습니다! (수정합니다. 패시브가 마법 데미지라 방관룬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대신 방어력 룬 9/방어력룬 3+체력룬6/고정마나룬 9/ 이속룬 3을 씁니다.)

저처럼 룬을 드시면 스턴 셔틀 + 교전시 압도적인 우위를 느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단, 체력이 부족해서 초반에 매우 힘들 수 있음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서폿 타릭 특성

 

타릭 서폿 특성 은 0/12/18로 찍으시면 어떠한 방식으로 찍으셔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꼭 찍어야겠다 싶은 특성은 동그라미를 쳐뒀습니다.

방랑자, 명상, 산적 등, 책략은 저대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결의는 꿋꿋함, 전설의 수호자, 그리고 고참병의 흉터 정도? 이렇게 세개는 타릭의 라인전에 많은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다른 특성은 취향에 맞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3. 타릭 서폿 소환사 주문

소환사 주문은 탈진, 점멸 드시면 됩니다. 별다른 이견은 없을 것 같네요.

중요한 순간에 탈진과 스턴을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탈진을 먼저 걸고 스킬 콤보를 박은 후, 탈진 끝날 때 즈음에 스턴 한번 더 넣고 콤보 넣는 식으로 활용하시면 100% 이깁니다.

 

4. 타릭 서폿 스킬 트리

타릭 스킬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패시브 : 스킬 시전 후 빠른 공격 속도로 강화된 평타 2대를 때릴 수 있습니다. 강화된 평타를 때리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되며 평타는 18+레벨계수4+0.15방어력계수로 상당히 높은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Q : 광역 힐을 주는 스킬입니다. 힐량도 낮고 마나소모도 크지만 3개까지 중첩이 되기에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은 15초(패시브 작동시 3초씩 감소)입니다.

W : 아군에게 깨알같은 쉴드를 걸어주고, 타릭의 방어력의 10~20%만큼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무엇보다, 이 스킬이 걸린 아군은 타릭의 모든 스킬이 함께 시전합니다.

E : 1자형의 범위를 갖는 광역 스턴기입니다. 시전시 1초간의 딜레이 후 1초~1.5초간 적을 기절시킵니다. 논타겟이라 맞추기 힘들 것 같지만, 상대를 따라서 열심히 걸어다니면 오히려 훨씬 쉽습니다.

 

타릭 스킬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2 레벨에 E와 W를 올려서 W-E콤보로 상대방에게 일방적인 딜교환을 걸 수 있습니다. 단, 마나소모가 너무 크고 사거리가 의외로 짧으니 기본적으로는 소극적인 라인전을 해야합니다.

이후 R-E-Q-W순의 우선순위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W보다 Q를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최대 체력이 슬슬 확보되는 시점+한타가 자주 일어나는 시점이 13레벨~15레벨 즈음이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의 바론 한타, 용 한타에서 Q를 통한 힐링이 큰 도움이 됩니다.

 

5. 서폿 타릭 템트리

 

 

특이하게도 타릭 서폿 템트리 는 보시는 것 처럼 '태양의 눈'을 갑니다. 일반적으로 서폿 템으로 '산악 방벽'이 훨씬 좋은데요. '산악 방벽'+'루비 시야석' 조합으로 높은 최대 체력을 확보하고, 산악 방벽의 액티브 효과로 슈퍼세이브를 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헌데, 타릭은 이미 궁극기를 통해 슈퍼세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1000골드라도 더 아껴서 다른 방어력 아이템을 구매해 타릭의 스킬과 시너지를 일으키기 위함입니다.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아이템은 '얼어붙은 건틀럿'입니다. 상대방에게 광역 슬로우를 걸고, 타릭에게 필요한 쿨감, 마나, 방어력을 모두 올려주죠. 타릭의 패시브와 시너지를 일으키는 것은 너무도 당연합니다. 타곤산의 보호와 시야석이 갖춰진 후 첫 아이템으로 뽑으시고, 체력이 부족해서 너무 힘들면 거인의 허리띠를 하나 가주시면 됩니다.

이후 이동속도와 적절한 마법저항력을 위해 헤르메스의 장화를 가주시고,

 

망자의 갑옷과 란두인의 예언을 두-세번째 코어템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이 아이템은 모두 이동속도와 방어력에 관련이 있는 아이템입니다. 얼건과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지요.

 

묵혀뒀던 타곤산과 시야석을 태양의 눈으로 업그레이드 하신 후, 최종 아이템은 얼어붙은 심장을 가주시면 됩니다. 역시나 방어력과 이동속도 관련 아이템이고, 쿨타임 20%가 붙어있기 때문에 궁극의 스턴머신이 되는 타릭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전방에 서는 타릭이기 때문에 헤르메스의 장화에는 대장을 붙여주시는 편이 아군의 호응 유도에 좋습니다.

 

보시다시피 타릭은 방어력 아이템을 둘둘 두르는 아이템입니다. AP데미지를 그나마 낮추기 위해서 헤르메스의 장화를 가져가지만, 상대방에 AP딜러가 있다면, 특히 지속AP딜러가 있다면 영원히 고통받는 타릭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상대방이 픽하는 것을 잘 살펴보신 후 타릭을 픽하시기 바랍나다. 가장 좋은 것은 상대방에게 제드와 같은 암살자가 있는 경우인데요. 제드의 딜을 타릭의 W로 상쇄시킬 수 있는 데다가, 제드의 궁을 타릭의 궁으로 완전히 씹어버리기 때문에 제드를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즌 6 타릭 리메이크 기념 서폿 타릭 공략 및 템트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