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롤 시즌 6] 루시안 원딜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정수 약탈자의 버프와 이런 저런 특성 변화로 최고의 OP 원딜이 된 루시안.


원래도 핫했지만 정수 약탈자와의 시너지가 루시안을 최고의 원딜로 만들었습니다.


원딜 루시안의 특성 및 템트리! 바로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1. 루시안 룬


공용 AD룬의 기준이 된 공속룬입니다.


기존 AD룬과 같게 가져가시되, 왕룬에 공속을 박아주는 방식인데요.


베인부터 루시안까지 스킬 원딜 평타 원딜 할 것 없이 많이 가는 룬입니다. 


공격 속도 13%가 CS를 먹는데 도움을 주어 스노우 볼링으로 이어집니다.




2. 루시안 특성



정수 약탈자로 인해 루시안은 높은 쿨감과 치명타율을 가지는 챔프가 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치명타 특성과 AD 특성에 투자해주시고, 도살자와 위험한 게임이 있는 책략에 12 투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루시안 소환사 주문


가장 원딜에게 효율이 좋은 회복과 점멸입니다.


단, 루시안은 생존기가 충분히 있으니 총명+점멸도 괜찮은 조합입니다.


4. 루시안 스킬트리


주력 딜링기인 Q를 선마해주시고,

유틸성이 좋은 E스킬을 두번째로 마스터해줍니다.


R-Q-E-W의 우선순위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5. 루시안 템트리


일단 코어템은 정수약탈자와 무한의 대검입니다.


도란의 검으로 적당히 버티신 후, 정수 약탈자를 뽑아주시고, 광전사의 군화, 무한의 대검 순으로 올리면 됩니다.

정수 약탈자를 올리는 중에 신발 등을 사시면 딜로스가 생깁니다. 그러니 E스킬로 버티면서 정수 약탈자를 뽑고 신발을 간 후, 무한의 대검을 가주시면 됩니다.

이후 템트리는

원딜을 무는 적이 탱탱하다 -> 몰락한 왕의 검 + 도미닉 경의 인사

원딜을 무는 적이 암살자다 -> 스태틱의 단검 + 도미닉 경의 인사


가주시면 됩니다. 스태틱을 가면 치명타가 50%가 되고 번개에도 치명타가 터지는게 좋고 가격도 싸서 빠르게 막템으로 넘어갈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타가 이미 40%인데 스태틱을 가면 오버쿨감이 된다는 점이 아쉽죠.


몰락한 왕의 검을 가면 생존력과 탱커를 물기에 적합합니다. 루시안의 패시브를 이용하면 한방에 12%의 체력비례 데미지를 줄 수 있죠.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치명타율이 아쉽죠. 결국 취향싸움입니다.


마지막 템은 생존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제드나 블라디 등의 궁을 풀어서 효과를 반감시킬 수 있고,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밴시의 장막은 가격도 저렴하고 루시안을 지켜줄 확실한 아군이 있다면 루시안에게 프리딜을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수호천사는 고전적인 생존템이지만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돈이 많으실 때 한번 쓰고 다시 팔아버리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