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뉴스

서든어택2 반응 모음 ㅋㅋㅋ 갓겜 인정합니다



제작비 300억을 들였다는 갓게임 갓든어택2 가 정식 오픈했습니다.


그래요. '정식 오픈'입니다. 오픈베타 그딴거 없어요. 오픈하자마자 캐쉬템을 팔겠다는 의지입니다.


서든어택 2 의 후기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그래픽 - 언리얼3를 왜 썼는지 이해를 못 하겠다는 반응입니다. 광원효과를 최소화한건 그렇다쳐도, 텍스쳐까지 깨지는 건 너무합니다. 모바일 게임이랑 다름없는 그래픽이라고 까이고 있습니다.


2. 게임성 - 서든어택 2 의 게임성을 그대~~로 배껴왔습니다. 더 논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3. 시스템 - 정식 오픈이라고 말했지요? 캐시템을 벌써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단 여성 캐릭터가 인기가 많은 것이 보이실텐데, 서든 1 때처럼 일정 금액을 주고 30일 혹은 90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2400원짜리 랜덤박스에서 1~30일이 랜덤으로 뜹니다. ㅡㅡ 이딴것까지 랜덤으로 해야하나. 그 밖에 무기 개조 시스템? 능력치를 올려주는 개조는 전부 다 캐시아이템 입니다. 캐시아이템이 게임의 밸런스까지 망쳐놓고 있는 것이죠.


4. 여성 캐릭터 성상품화 - 결국 게임이 이렇게 개판이다보니까 주목받는건 여성캐릭터 밖에 없습니다. 이미 어제 공개된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에서도 '여성 캐릭터 성상품화' 논란이 일어났었죠. 사실 어제는 '뭘 이런걸 가지고 성상품화래?'라고 생각했습니다. 게임이 공개되고 나자... 성상품화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FPS 게임에 이렇게 노출 많은 캐릭터들을 등장시킬 필요가 있나요? 게임성까지 망쳐가면서 말이죠. 게다가 헐벗은 여성 캐릭터들을 총으로 쏘면 피가 질질 흘러나온다는 점에서 잔인하고 충격적입니다. 옷을 입고 있는 남성캐릭터들과는 확연이 다른 잔혹함입니다. 메갈 언냐들, 이거 안 불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