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시즌 6 롤] 정글 마이 템트리 및 특성 공략 (시즌 6 마스터 이)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 6에서 은근히 돋보이는 정글 챔프가 마스터이 라고 할 수 있음.

AD아이템이 여럿 버프먹은 점과 쓸만한 방템이 많은 점 등등 마스터이가 활약할 환경이 많음. 물론 픽율의 일부는 미드나 탑 마이지만, 마이의 주 포지션은 아무래도 정글이라고 밖에 볼 수 없음.

아무튼 정글 마스터이 템트리를 공략해드리겠음.



1. 정글 마이 룬

시즌 6가 되면서 여러가지 특성들이 정글 마스터 이가 활약하기 좋은 환경이 되었음. 그래서 빨간 룬에는 공격력 룬 대신 공속룬을 껴도 초반 라인전이 힘들다거나 하지 않음. 그러니 돈이 된다면 빨간 룬에는 공속룬, 정수에는 공격력 룬을 박아주셈.

그리고 레벨당 쿨감소가 -0.093%로 버프된 이후에 6개만 사도 18레벨 쿨감소가 10%를 넘어감. 은근히 개꿀인거 같아서 나는 마스터이 할 때에도 이 룬 감.



2. 정글 마이 특성


정글 마스터이 특성은 알다시피 공격에 투자하면 됨. 

일단 양날의 검은 꼭 찍어주고, 시즌 6 특성에 새로 생긴 핵심 특성은 공속을 주로 가는 마스터 이 특성상 전투의 열광을 찍어주는게 좋다고 나는 본다.


3. 정글 마이 소환사 주문

정글 마스터 이 소환사 주문은 강타+텔포를 추천한다.

일단 마스터 이 자체가 점멸 의존도가 큰 챔프가 아니다. 물론 마이에게도 점멸은 중요한 소환사 주문이다. 하지만 나는 텔포를 좋아한다.

탑 마이만 텔포 드는거 아니다. 롤에서 텔포는 어디서든 쓸 수 있는 소환사 주문이다. 초반이라면 탑갱갔다가 바로 봇 텔타서 Q로 로밍을 긁어버릴 수도 있고, 게임이 잘 안풀렸다면 후반에 백도어를 하면서 한타에 텔타고 합류를 해도 되는거다.


4. 정글 마이 스킬트리

마스터 이 스킬트리는 일단 Q를 선마한다. 정글을 빨리 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갱킹시에도 큰 한방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쿨타임도 줄어들고.

2번째 마스터는 E스킬이다. E스킬 때문에 공격속도 올리는건 알고 있지? 우리에겐 포식자가 있으니 E스킬을 너무 초반에는 안 올려도 된다. 하지만 13레벨에는 마스터 할 수 있게 2번째로 마스터한다.

W는 굳이 쓸모없다. 후반 가면 탱템이 나와서 W로 세미탱을 할 수 있다는 점은 개이득.


5. 정글 마이 템트리


정글 마스터이 템트리는 탑 마스터 이나 미드 마스터 이와 크게 다를바는 없지만, 아무래도 포식자가 있다는게 가장 큰 의미가 될 것 같다. 

일단 시즌 6 템트리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사냥꾼의 물약이다. 150골드에 충전식 물약을 사면 250골드를 주고 사냥꾼의 물약을 살 수 있다. 이 물약의 특징은 체력 60을 회복해주는 싸구려 물약을 집 갈 때 5개 충전한다는 건데, 대형 몬스터를 잡을 때 충전량이 1 늘어난다. 즉 정글 유지할때 필수적이라는거다.

1코어는 당연히 척후병의 사브르+포식자를 뽑아주고, 공속 증가가 30%로 증가된 광전사의 군화를 가준다. 이 후 빌지워터 해적검까지 가게되면 갱킹과 정글링 모두 수월해질거다. 이때부터 선택하면 되는데, 교전이 자주 일어난다, 조금 더 운영으로 풀고 싶다 싶으면 거인의 허리띠 하나만 가줘라. 아니다 갱킹으로 캐리할거다, 카정으로 상대 정글 말려버릴꺼다 싶으면 몰락한 왕의 검을 가면 된다.

몰락한 왕의 검이 나온 후 거인의 허리띠는 망자의 갑옷으로 올려주는데, 체력과 방어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추진력이 쌓이면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추진력이 100 되었을 때 상대방에게 평타를 때리면 상대방에게 75% 둔화가 걸린다. 참고로 이 추진력은 둔화 효과가 걸리면 풀어지는데, 마스터이 궁극기에 둔화 면역이 있으니 개꿀?

중간에 상대방 CC상황 봐서 수은 장식띠 하나 뽑아둬라.


대충 배부른 포식자, 광전사의 군화-격노, 몰락한 왕의 검, 망자의 갑옷, 수은 장식띠, 사냥꾼의 물약

이렇게 3코어에 잡템 몇개 들고다니다보면 게임이 끝나가는데, 게임이 더 이어진다 싶으면 수은 장식띠 팔고 밴시의 장막을 하나 사라.

밴시까지 뽑아서 4코어인데 게임이 안끝나? 그러면 요우무의 유령검으로 쐐기를 박아라. 요우무는 극딜 마이 갈 때 자주가는 템인데, 우리는 극딜이 아니라서 안뽑고 있었다. 이제 요우무 들고 끝내야 할 때다.

(요우무가 가장 딜이 잘 나오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도미닉 경의 인사가 더 좋을 때도 있고, 마법사의 최후나 칠흑의 양날도끼가 괜찮을 때도 있다. 어쨋거나 마지막 템은 방관템을 간다는 점만 기억해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