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뉴스

[관상] 남자 눈 관상 쉽게 알아보기! 좋은 남자 관상?

관상!


미신이라고 치부할 수도 있지만, 단순한 미신이라기보다는 여러 데이터들을 종합하여 얼굴 생김새에 따라 어떤 인생을 살 것이다라고 데이터를 축적한 일종의 사회 과학과 같은 개념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잘생겨보이는 인상, 선해보이는 인상들을 관상에서도 좋은 관상이라고 부르고,


사나워보이는 인상이나 못생긴 얼굴을 관상에서도 나쁜 관상이라고 보니까요.


남자들도 외모에 신경쓰는 메트로 섹슈얼 시대!


남자들의 매력 포인트라면 당연히 눈이겠죠.


오늘은 남자 눈 관상 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삼아 보도록 하세요!



먼저 눈은 왼쪽 눈 넓이:미간:오른쪽 눈 넓이가 1:1:1의 비율이 되는 것이 황금비율로 보고 있습니다.

보통은 눈 넓이가 3센치, 미간이 3센치, 오른쪽 눈 넓이가 3센치가 되죠.

이 3센치를 넘어가면 소위 말하는 째진눈이 됩니다.

이렇게 째진 눈은 승부사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유명인 중에서는 조훈현 9단이 미간이 좁고 눈이 째진 관상을 가지고 있는데,

관상대로 발이 빠르고 공격적인 기풍으로 유명세를 떨쳤죠.



1. 좋은 남자 관상, 길상

1.1 봉황눈


봉황눈은 눈 관상 중에서 최고의 길상으로 꼽습니다.

눈썹이 초승달과 같고, 눈도 초승달과 같지만 눈꼬리가 아주 살짝 올라가며, 검은자위는 칠흑같이 검은 점칠안이어야 합니다.

소위 황제가 될 상이라고 불립니다.


1.2 용눈



용눈은 봉황눈보다 살짝 아래의 등급인데, 눈꼬리가 올라가지 않고 눈썹과 한 쌍을 이룹니다.

선한 인상을 주고 덕이 많은 인상이라 용눈을 가진 자들도 왕의 자리에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1.3 그 밖에

그 밖에는 검은 자위가 가운데에 위치하여 위 아래로 흰자위가 보이지 않는 눈들은 전부 길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편 쌍꺼풀이 짙고 윗꺼풀이 높이 치솟은 눈은 참새눈이라고하여, 총명하지만 고집이 세다고하여 길상도 흉상도 아니라고 보는 편입니다.



2. 흉상

1. 삼백안


위나 아래 눈자위중 하나가 하얗게 드러나 세 곳이 하얗다고 하여 三白眼이라고 부릅니다.

가수 김완선씨의 눈이 삼백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삼백안인데다가 눈동자까이 까맣고 윤기가 없다면 소위 동태눈이라고 하여 덧없는 인생을 살 최악의 관상으로 불립니다. 그 밖에 눈이 째졌는데도 눈동자가 작아 뱀눈인 경우도 있지요. 이 경우에는 패륜지상이라고 하여 범죄자의 상으로 불립니다.

김완선씨 같은 경우는 동태눈이나 뱀눈이 아닌 경우로, 이 경우에는 성욕이 충만하다고 하네요(...). 실제로도 도발적인 느낌을 자아내죠. (김완선씨가 실제로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ㅎ) 다만 눈이 삼백안이지만 눈썹과 코의 관상이 매우 좋으시다고 하네요.


2. 사백안

눈동자가 작아 위 아래가 다 하얗게 드러나는 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드물고 저도 본 적이 없네요. 본능적이고 이성적이지 못해 친구가 없는 상(...)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서클렌즈 있잖아요? 남자라도 서클렌즈 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