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사가 드디어 버프가 되었습니다.

 과거 눔바니의 방어 로봇 OR15였던 오리사. 하지만 둠피스트에게 습격을 당해 반파되고 말았는데요.

천재 소녀 에피에 의해 OR15는 새롭게 오리사라는 이름의 영웅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방어 로봇이라는 설정에 걸맞게 방벽과 여러 기계를 이용해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오리사. 또한 공격 능력도 썩 나쁘지 않은 편이라 OP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지만, 현실은 시궁창...

 

공격 능력은 명중률과 데미지가 형편없고, 방벽은 활용도가 애매하고, '방어 강화' 또한 지극히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쓰일 수 있었습니다.

결국 오리사의 활용도는 우클릭 기술 '꼼짝마'. 소형 자리야 궁으로 불릴 만큼 활용도가 많았습니다만 아군의 호응이 필요했고, 궁극기 '초강력 증폭기'는 성능은 확실합니다만 아군이 일단 모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애매한 입지를 라이엇도 알았기 때문에 라이엇은 버프를 단행했습니다.

버프 내용은 오리사 방벽 넓이 증가. 동그랬던 방벽이 조금더 넓적하게 바뀌어 후방의 아군을 보다 잘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평타 투사체 속도 증가'!! 투사체 속도가 20% 빨라졌는데, 확실히 과거보다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기가 쉬워졌습니다.

 

이러한 버프에 힘입어 오리사와 관련된 팁들을 모아봤습니다.

 

1. 왼클릭 - 평타

 

평타는 한 발당 11의 데미지, 연사력은 초당 12발로 거리에 관계없이 초당 132의 데미지를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DPS는 다소 낮은 편으로, 체력 150의 트레이서를 잡는 데에 1초가 넘게 걸리는 셈이죠.

하지만 투사체로 판정되기 때문에 헤드를 맞추기가 쉬워 데미지 체감은 훨씬 높습니다.

또한 원거리의 적을 상대하기도 용이한데, 파라 같은 경우에는 오리사의 공격으로 견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투사체 속도도 빨라졌기에 더욱 좋아졌죠.

한 편 재장전 캔슬은 꼼짝마 스킬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다른 스킬은 재장전 시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우클릭 - 꼼짝마!

 

우클릭은 반경 14미터의 적들을 순간적으로 끌어당깁니다.

때문에 로드호그와 같은 낙사를 동시에 여럿에게 걸 수 있죠.

또한 끌려온 적은 약 1초 동안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공격을 퍼붓기 용이해집니다. 적을 끌면서 끌려올 위치에 미리 포화를 퍼붓고 있으면 끌려온 적이 꼼작없이 맞게 되죠.

돌진해오는 적에게 사용할 수도 있고, 상대방의 진영을 붕괴시키는 데에 쓸 수도 있고, 개인의 생존 능력이나 적 암살자의 견제에도 쓸 수 있습니다.

 

3. shift - 방어 강화

 

방어 강화를 사용하면 피해 감소량이 50%가 되고 저지 불가 상태가 되어서 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 돌진 (방어 강화 중인 오리사에게 돌진한 라인하르트는 그 자리에서 멈춥니다), 아나 수면총, 루시우 우클릭 등에 면역이 됩니다.

때문에 상대방의 진영 붕괴를 막고 아군을 보호하는 용도로 쓰기 적합하며, 라인하르트의 방벽과 같은 역할을 오리사가 직접 몸으로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인하르트로 아군이 이동하는 동안 보호했거나 적이 지나가지 못하게 막아본 분들은 오리사의 방어 강화를 같은 용도로 쓰시기 바랍니다.

한편 피해 감소량이 50%가 된다는 점도 매력적인데요. 오리사는 탱커 치고는 몸이 약한 편이라 적 트레이서 등이 오리사에게 맹공격을 퍼붓는다면 아껴놨던 방어 강화를 사용하면서 아군에게 치료를 요청하세요.

오리사는 로드호그처럼 체력이 차지도 않고, 라인이나 윈스턴처럼 이동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디바처럼 메카 터지고 송하나가 나오지도 않습니다. 그러니 방어 강화를 생존 용도로 잘 써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E - 보호방벽

 

오리사의 보호 방벽은 윈스턴의 방벽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좁은 범위를 커버하며, 맥크리, 리퍼와 같은 영웅들과의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고, 아나, 토르비욘, 바스티욘 같은 영웅들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다만 맥크리, 리퍼와 같은 영웅들을 상대할 때에는 오리사 평타 공격시 이동 속도가 느려져서 윈스턴 처럼 자유 자재로 쓰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5. Q - 초강력 증폭기

 

초강력 증폭기는 반경 50m의 아군에게 15초 간 공격력 50의 증폭을 줍니다.

화물에 설치하거나 수비 거점에 설치하여 힘싸움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궁극기이지만,

공격용으로 쓰기에는 다소 성능이 애매합니다. 하지만 아군의 이니시가 있은 후 혼전을 틈타 설치한다면 공격용으로 사용할 수는 있죠. 어쨋건 이니시용으로 쓰기엔 효용이 높지 않은 스킬입니다.

 

초강력 증폭기를 설치하면 연결된 아군들을 적이 보고 위치를 파악,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shift 방어 강화를 사용해서 초강력 증폭기 앞에 서서 초강력 증폭기를 방어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팁은 오리사 랭커 IREA 님의 오리사 꿀팁 영상입니다.

 

아래의 영상은 오리사 낙사 지점 꿀팁 모음입니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