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시즌 5] 정글 킨드레드 템트리 및 공략!


롤에서 신챔프가 나왔죠!

원딜 정글러라는 특이한 포지션인데요.


여러 단점이 있는 대신 이동기와 특정 지역에서 늑대를 소환해서 공격하는 등의 모습으로 정글링 속도를 빠르게 해줬습니다.


또 늑대를 소환한다는 특성 때문에 일정 지역에서 갱을 갔을때 폭딜로 상대를 따버리는 모습도 보여주면서 OP라는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컨트롤이 따라주지 않으면 정글링이고 갱킹이고 되지를 않기 때문에 진입장벽은 높아보이네요.


아무튼 킨드레드 템트리 등등을 살펴보면서 이야기 나눠보죠


킨드레드 룬

룬은 전형적인 AD룬을 들어주시는데요.

Q스킬이 있어서 공격속도에 엄청많이 의지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있는대로 공속룬을 박아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파란룬은 공속룬이 없으면 그냥 마법저항력 룬을 끼워주셔도 됩니다. 섞어도 좋구요.



킨드레드 특성

21/9/0을 넣어줍니다. 이때 특성들을 초반 정글링을 도는데 유리하게 찍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가뜩이나 딜러형 정글러라서 초반에 말리지 않고 차근차근 스노우볼링을 굴려야하는게 포인트입니다! 괜히 갱킹같은거에 투자했다가 망하지 말고 안정적으로 21/9/0으로 박아주세요.


킨드레드 주문

무슨말이 필요한가요 ㅋㅋ 걍 저거 들어주세요.


킨드레드 스킬트리

W를 먼저 찍어줍니다. 늑대가 주는 딜이 은근히 개꿀이거든요.

그리고 주력 딜링기인 Q스킬을 꾸준히 찍어주면서 스킬 딜링과 갱킹 성공률을 높여주시구요.

E스킬은 초반에 하나만 찍고 나중에 뒤로 미뤄줍니다. 상대방에게 70%둔화를 거는 스킬인데, 스킬레벨이 올라도 둔화율은 그대로거든요. 초반 갱킹용으로만 하나 찍어줍시다.


킨드레드 템트리

사냥꾼의 마테체와 포션으로 초반에 시작을 합니다.

코어템은 정글링을 빠르게 해주는 경비대의 길잡이를 초반에 사서 용사로 올려줍니다. 용사가 포식자보다 가성비도 좋고 안정적입니다. 갱킹위주의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기 좋죠.

그리고 몰락한 왕의 검이 생존력, 갱킹력, 공격속도 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코어템입니다. 신발은 당연히 광전사의 군화이구요.

용사 길잡이, 몰락, 공속신발

이 세 아이템이 나온 후에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내가 캐리하는 분위기다, 팀에 CC기가 풍부하다 싶으면 루난의 허리케인으로 적극적인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조금 안정적으로 가야겠다, 내가 물린다, 혹은 내가 상대 적진으로 들어가야한다 싶은 상황이면 칠흑먼저 가고 나중에 루난을 가주시면 됩니다. 루난과 칠흑은 함께가면 시너지가 좋습니다. 그리고 광전사의 군화는 시간이 되는대로 격노를 붙여주세요! 생존력을 높이는데에도, 추노할 때에도 좋습니다.


막템으로는 무난한 수호천사가 좋을 것 같네요. 수호천사로 부활하자마자 Q스킬로 도망을가거나 궁사용, 혹은 폭딜을 넣는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