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시즌 6] 원딜 베인 템트리 및 특성 공략!

롤 시즌6의 프리시즌이 시작되었다.


특성이랑 원딜 아이템에 관련된 부분들이 많이 바뀌었음.


그래서 원딜 유저들이 굉장히 혼란할 것으로 사료되는바,


내가 원딜 베인 템트리의 레퍼런스를 알려주겠음.


일단 이번 시즌6 패치 때 원딜 아이템이 여럿 너프 먹었는데, 무한의 대검과 피바라기가 개너프먹음. 진작에 너프되긴 했어야하는데, 아무튼 리스크를 감내하면서까지 갈 필요는 없는 아이템이 되었음.


따라서 이번에 알려줄 베인 템트리는 스태틱을 먼저 올려서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고 후반엔 예전처럼 캐리를 하는 템트리임.


초반 데미지가 베인 너프먹었고 후반 딜은 버프먹음. 스태틱의 단검은 초반 버프 먹어서 일단 스태틱이 코어템. 또 최후의 속삭임이 재료템으로 바뀌고 상위템 도미닉 경의 인사가 생겼으니 깡딜이 쎈 베인으로써 안가주면 섭함.


아무튼 본격적으로 공략을 시작해보겠음.


1. 시즌6 베인 룬


일단 룬은 전 시즌이랑 동일함. 단 초반 라인전이 소폭 너프먹었으므로 파란 룬에 공속과 마저를 섞는 바보짓 하지 말고 한쪽으로 몰빵해야함. 상대 견제가 쩐다? 싶으면 마법저랑룬 9개 팍팍, 상대 견제는 그닥이다. CS나 처먹자 싶으면 공속룬 팍팍.


2. 시즌6 베인 특성


베인 특성을 찍을 때에는 일단 흉포는 18 다 찍어준다. 

오로지 전장광의 환희를 위해서 가는거다.

흉포 특성을 찍을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는데, 다만 취향을 타는 부분이 현상금 사냥꾼과 압제자임.

현상금 사냥꾼을 찍으면 베인이 펜타킬 할 때 처럼 한명을 죽이고 다른 한명을 공격할 때 피해량이 1% 올라감. 더블 킬, 트리플 킬이 쌓이다보면 자연으럽게 쿼드라킬 펜타킬로 이어지는 구조다. 근데 너는 초보라서 그럴 일이 없잖아? 압제자를 찍는거임.

일단 벽꿍을 했을때 압제자 효과로 피해량이 2.5%증가하고, 아군 서폿이 슬로우나 그 밖의 CC기를 걸어도 데미지가 2.5%올라감. 나는 이게 더 범용성이 있어서 이거 찍는다.


책략과 결의는 취향에 따라 찍으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책략을 추천한다.

결의를 찍으면 체력 회복력이 소폭 상승하고, 강에서의 이동속도가 증가해서 용싸움할때 좋다. 그런데 이 효과가 미비해서 빌지워터 해적검을 뽑으면 그냥 병풍되는 특성들이다. 

책략을 12찍으면 위험한 게임이라고 킬 따거나 어시스트 올리면 체력과 마나가 5%상승하는 옵션이 있다. 베인에게 체력 5%란 평타 한대 더 쳐서 흡혈할 기회를 의미하므로 초반에도 후반에도 충분히 쓰일만한 옵션임. 그래서 나는 책략을 추천한다.


3. 베인 스킬트리


베인을 할 때에는 구르기를 최대한 빨리 선마스터 해주는게 좋다.

그런데 라인전 단계에서는 은화살이 굉장히 쓸모가 많다는 거에 공감할거다.

나는 은화살 3개 정도 찍는다. 은화살 3개 찍으면 상대 전체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주는데, 9%정도 되야 체감이 된다.

이후 구르기를 최대한 빨리 선마한다. 구르기를 빨리 찍는 이유는 구르기 레벨이 올라갈 수록 쿨타임도 줄고 AD계수도 올라간다. 2초마다 구르면서 50% 데미지 주는 베인 극혐. 예전에는 은화살 먼저 마스터 했는데 아무튼 메타가 바뀐지 꽤 됐다.

이후 한타때 유용한 은화살을 마스터하고, 선고는 천천히 뒤로 밀어라.


4. 베인 소환사 주문

힐. 점멸.

무슨말이 필요한가. 사진도 필요없다.



5. 시즌6 원딜 베인 템트리

일단 전반적인 템트리는 전 시즌에도 계속 갔던 공속 템트리다. 

아쉽게도 BF대검 류의 아이템이 소폭 너프를 먹어서 공속템트리로 갈 수 밖에 없다.

대신에 몇몇 눈에 안띄던 아이템이 보이는데

일단 스태틱의 단검. 전시즌보다 공속이 소폭 너프되고 미니언에 대해서 50%의 피해를 더 준다. 라인전 유지를 위해서 간다.

최후의 속삭임 - 도미닉 경의 인사 : 최후의 속삭임이 하위템으로 바뀌어서 야만의 몽둥이 같은 포지션에 위치한다. 원딜들의 초반을 위해서 굉장히 중요해진 템. 상위템인 도미닉 경의 인사는 자신보다 피통이 많은 적에게 피가 50 많으면 1.5의 추가 피해량, 최대 15%의 추가 피해량을 준다. 탱커들 잡을때 딜량이 딸려서 못잡는 일은 없게 해주는 템이다. 베인을 위한 템이지.

아무튼 예전처럼 라인전 단계에서는 도란이다. 베인은 라인전 약캐라서 도란 안가면 도란니? ..ㅎㅎ

첫템은 빌지워터. 유틸성과 라인 유지를 모두 갖춘 템이다.

그리고 첫 코어템으로 스태틱을 뽑는다. 가격이 저렴한 템이라서 예전에 BF뽑으려고 라인에 붙어있듯이 라인에 붙어서 스태틱 살 돈 모아라. 스태틱을 일단 뽑기면 하면 푸시력으로 라인유지되고 CS도 잘먹어진다.

두번째 코어템은 당연히 몰락한 왕의 검.

세번째는 여러모로 가성비가 좋아 한타에서 좋은 도미닉경의 인사다.


3코어템이 나오고나서는 딜템을 살짝 더해주는게 좋다. 도미닉경의 인사와 시너지가 생기기 때문.

적을 찢어 발기겠다 싶으면 무한의 대검,

ㅅㅂ CC기 졸라 많네 싶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 가준다.


마지막으로 슬롯이 하나 남아서 갈 템이 없다 싶으면 이번에 새로나온 템인 반담경의 철퇴 추천해본다. 치명타가 터지면 1.5*추가공격력만큼 도트뎀을 주는 아이템인데, 겁나 얻어맞고 튀는 적에게 좋다. 점멸 빼놓고 도트뎀으로 죽는거 보면 기분 존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