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뉴스

제네시스 EQ900 렌더링 공개! 내달 출시!


얼마전 현대자동차가 현대차의 고급 차들을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로 통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슬란, 제네시스, 그리고 에쿠스. 이 세 종의 차를 더 이상 현대가 아닌 '제네시스'로 통합한다는 것인데요.

차 이름 역시 GE70, GE80, GE90으로 바꾼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단! 기존 에쿠스였던 GE90은 에쿠스의 브랜드 밸류를 존중하는 의미에서 이번에 발표될 신형 에쿠스는 EQ900이라는 차명을 쓴다고 밝혔습니다.

그러한 발표를 하면서 강조되었던 부분이 전면부 그릴에 관한 것인데요. 기존 헥사그릴이 가지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패밀리룩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공개했던 것이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은 EQ900의 컨셉 카였습니다.


11월 10일 오늘 남양 연구소는 신형 에쿠스가 될 제네시스 EQ900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컨셉카보다 대중적이면서 세단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정돈되면서 현대의 특징인 다이나믹함은 살려낸 훌륭한 디자인 같습니다. 차를 전체적으로 쭉 늘려서 스포티함은 유지하고, C필러는 각지게 최대한 뒤로 빼서 뒷좌석의 안락함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모두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 디자인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전장이 45mm 늘어났다는 군요.


남양 연구소는 제네시스 EQ900이 내달 출시될 것으로 예고하면서, 인간공학을 고려한 조작장치 배치와 Boxmark사와 공동 개발한 가죽시트 등이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소프트웨어적으로도 국내 최초 고속도로 주행지원(HDA) 시스템을 더해 최고급 세단에 걸맞는 품질이 될거라고 자신감을 표명했는데요.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은 자율주행 시스템의 전초단계로, 고속도로에 들어서서 톨게이트에 진입하는 순간까지 능동적으로 자동차를 컨트롤하는 기술입니다. 기존의 오토 크루즈와는 차원이 다르게 진화한 시스템이죠.


아무튼 얼른 출시일이 잡혀 출시일이 공개되고 실물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현기차 빠돌이라서 현기차를 응원합니다 ㅋ 외제차 느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