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공략

하스스톤 무과금 덱 추천, 어그로 주술사 공략!!


하스스톤을 캐쉬질 없이 하시려다 보면 맞출 수 있는 덱이 그리 많이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그나마 '고대신의 속삭임'이 패치되면서 새로운 정규전 메타를 이끌어가는 카드들을 가루로 획득할 수 있게 되어서 숨통이 트였지요.

오늘은 비교적 저렴한 가루로 강력함을 느낄 수 있는 '어그로 주술사'를 무과금으로 맞춰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존 어그로 주술사는 '땅굴 트로그'라는 키카드가 있었습니다.


땅굴 트로그는 탐험가 연맹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인데, 과부화가 걸리는 만큼 공격력이 올라가기에 땅굴 트로그를 내놓은 상태에서 과감히 과부하 카드들을 사용해도 큰 부담이 없었죠.


하지만 저희는 무과금이니 땅굴 트로그를 넣지 않았습니다. 과부하가 부담되는 번카드도 벼락을 제외하면 넣지 않았죠. 대신 늑대기수와 은빛십자군 기수를 최대한 채용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운용법과 함께 카드들을 설명하도록 하지요.


1. 멀리건


멀리건은 1코스트 하수인인 가혹한 하사관, 은빛십자군 종자 등은 필히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코스트에 하수인이 나가야 필드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단, 마법사를 상대로는 1코스트에 가혹한 하사관을 내는 실수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영웅능력에 너무 손쉽게 죽어버립니다.


후공일 경우 벼락을 잡아주시는 것도 상대의 템포를 끊기에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고대신의 속삭임에서 추가된 벼락은 2코스트 4데미지 1과부하라는 매우 준수한 스탯을 적 하수인에게 꽂아주는 카드인데요. 체력이 4인 하수인이 많이 추가된 고대신의 속삭임에서 매우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멀리건 후보 : 가혹한 하사관, 은빛 십자군 종자, 불꽃 곡예사, 벼락, 토템 골렘, 후공일 경우 둠해머 하나를 들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2. 초반 운용


일단 1코스트에 은빛십자군 종자 등을 내보냅니다.


적이 별다른 대응이 없으면 불꽃 곡예사나 토템 골렘으로 필드를 잡으면서 명치를 줘패시면 되고,


적이 체력 3인 하수인 등을 낸다면 은빛십자군 종자에 가혹한 하사관 버프를 줘서 템포를 끊어주시면 됩니다.


이후 되도록이면 명치를 줘패는 식으로 가시고,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에서만 토템 골렘 등으로 적의 하수인을 정리해주세요.


이 때에 불꽃의 토템을 제때내서 이득을 보는 것이 좋고, 불꽃의 토템과 야수정령을 동시에 소환해서 불꽃의 토템을 보호하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3. 중반 운용


불꽃 꼬리 전사, 블러드후프 용사 등 적의 중반 키카드를 벼락, 사술 등으로 처리하시거나 번개 폭풍으로 전부 녹여주세요. 은빛십자군 기수로 일방적으로 이득보는 교환도 매우 좋습니다. 이후 다시 명치를 달립니다.


중반의 핵심이 되는 카드는 둠해머나 얼굴 없는 화염투사 입니다.


얼굴 없는 화염투사가 4코스트-5코스트에 칼같이 나온다면 적은 당황하고 명치를 뚜까맞는 수 밖에 없습니다.


둠해머의 경우는 전통의 강자구요.


두 카드 중 하나라도 내서 제대로 카운터 당하지 않고 제대로 사용한다면 승리가 어그로술사 쪽으로 기울게 됩니다.



4. 킬각


일단 번카드 대신 늑대기수와 은빛십자군 기수 등을 채용했으니 이 친구들로 킬각을 잡게 됩니다.


상대방이 예측하지 못하는 타이밍에 둠해머 + 대지의 무기 + 돌진 하수인 소환으로 10~16의 데미지로 갑작스럽게 킬각을 잡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둠해머가 없는 상황이라면 돌진 하수인 + 대지의 무기 + 기존에 소환해둔 하수인으로 킬각을 잡으세요.


항상 킬각을 계산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한편 대지 충격은 아껴두셨다가 마지막 킬타이밍에 적 도발을 푸는 용도로 써주세요.


그리고 설명하지 않은 카드가 선조의 지혜와 영원한 감시자가 있군요.


선조의 지혜는 과부하가 부담되니 킬각일 경우써서 딜링 카드를 찾는 데에 주로 쓰입니다.


하지만 중반에 핸드가 워낙 부족해서 어쩔 수 없이 써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때에 영원한 감시자가 좋은 과부하 처리수단이 됩니다. 2코스트에 능력치도 좋은 편이라 필드에서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고, 2의 과부하가 다음 턴의 템포를 많이 끊게 되는데, 이러한 과부하를 처리해줌으로써 중반에 마지막 힘을 실어주게 됩니다.



땅굴 트로그가 없는 무과금 덱 추천 이라서 매우 큰 활약은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숙달되면 15등급까지는 충분히 갈 수 있는 어그로 주술사 덱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무과금 어그로 술사 덱으로 오늘도 고오급 여관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