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6월 3주차 입니다.

이전에는 템포스톰의 파워랭킹을 많이 참조했는데, 다소 주관적인 경우가 많아 다들 비셔스를 추천하시더라고요.


비셔스의 vS Power Rankings – Data Reaper Report # 94 버전입니다.


1티어는

짝수 흑마

큐브 흑마

퀘스트 전사

소집 냥꾼

홀수 성기사


너프 이후 종적을 감추었던 큐브 흑마가 지난주부터 다시금 채용되고 있는데요. 대회에도 나올만큼 아직도 강한 덱임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한편 너프 후 새로운 아키타입이었던 짝수 흑마는 빠르게 템포를 가져가면서 상대를 압박하는데요. 새로운 아키타입인지라 유저들이 대응을 하지 못하면서 낮은 구간에서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후 퀘스트 전사, 소집 냥꾼, 홀수 기사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퀘스트 전사는 드루이드와 흑마를 카운터 치면서 어그로 덱을 상대로도 적극적으로 압박하면 해볼만 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소집 냥꾼은 짝수 성기사와 퀘스트 도적이 사라지면서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직업인데요. 짝수 성기사와 퀘스트 도적 못지 않게 템포를 잡을 수 있으면서도, '죽은 척'을 활용한 다양한 콤보와 바리에이션이 가능한 매력적인 아키타입 입니다.

큐브 흑마의 너프 이후엔 홀수 성기사의 승률도 올라 함께 1티어에 자리했습니다.


2티어는 홀수 도적, 짝수 술사, 토큰 드루이드, 도발 드루이드, 컨트롤 술사, 미라클 도적 입니다.

홀수 도적은 홀수 성기사와 함께 유일하게 쓸만한 어그로 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소집 냥꾼과 마찬가지로 패치 후 적극적으로 연구되고 있는 짝수 술사는 광역기가 부족한 현 메타에서 필드를 강하게 압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점을 보이지만, 광역기에 쉽게 당할 수 있다는 점과 하가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패수급이 발목을 잡아 2티어에 위치하고 있있습니다.

토큰 드루이드와 도발 드루이드는 패치 직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연구가 진행되면서 2티어에 위치한 모습입니다. 컨트롤 법사는 부동의 2티어를 차지하고 있고, 미라클 도적은 칼도레이 순찰자를 앞세워 다시금 연구되어 2티어로 올라왔습니다.

그 밖의 덱들은 3, 4티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문 냥꾼과 미드레인지 냥꾼이 똥덱의 기준이 되는 한편 무과금 유저들의 희망인 템포 법사와 위니 흑마도 눈에 보이네요.



전설 등급에서의 덱 파워랭킹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전설 등급에서도 흑마 강점기가 이어지고 있고, 안정적인 운영만 펼칠 수 있다면 카운터가 없는 도발 드루이드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한편 컨트롤 흑마는 너프의 여파를 이기지 못하고 처참한 승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죽기 굴단, 도발드루 극혐인거 인정? 어 인정.

이상입니다.


Posted by JH 깽깽이 트랙백 0 : 댓글 0